홈 머스트잇, TVC 이후 한 달 거래액 320억원 달성... 소비자 신뢰받는 플랫폼 재확인
머스트잇, TVC 이후 한 달 거래액 320억원 달성... 소비자 신뢰받는 플랫폼 재확인

인사이트사진 제공 = 머스트잇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머스트잇이 TVC 온에어 이후 모든 주요 지표에서 상승 곡선을 그리며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머스트잇이 첫 TVC를 공개한 이후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약 한 달간 320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TVC를 온에어한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2일까지 앱 다운로드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83% 증가했으며, 해당 기간에 가입한 신규 고객 수도 66%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일별 순방문자수 역시 77%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다양한 채널을 넘나들며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인 머스트잇은 타겟 확장 측면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해당 기간 키즈 카테고리의 거래액 증가율은 219%로 가장 크게 신장했으며, 라이프 카테고리 거래액도 200%로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는 그동안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고퀄리티의 상품을 찾고 있었지만 마땅한 구매처를 찾지 못했던 국내 소비자들이 머스트잇으로 유입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 밖의 카테고리 거래액 역시 우상향 흐름을 보였다. 꾸준히 인기 품목 상위권을 차지해온 의류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58% 증가했으며, 가방 카테고리도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이상 수준인 55%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머스트잇은 창립 이후 현재까지 고객 편의성을 중심으로 시스템과 서비스를 발전시키며 플랫폼으로서의 내실을 탄탄하게 갖춰왔다. 머스트잇은 이 같은 기반을 바탕으로 배우 주지훈과 함께 선보인 이번 TVC가 고객들에게 업계 1위 온라인 명품 플랫폼으로서의 자신감과 신뢰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머스트잇이 10년간 쌓아온 신뢰, 고도화된 서비스, 정품을 판매하는 곳이라는 소비자들의 믿음이 이번 광고를 만나 시너지를 일으킨 것으로 판단한다"라며 "앞으로도 머스트잇은 고객들의 안전하고 쉬운 명품 구매를 돕기 위해 꾸준히 진화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