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식욕 왕성한 새끼 호랑이들이 너무 잘 먹어 젖 모자랄까 걱정하는 리트리버 어미개 (영상)
식욕 왕성한 새끼 호랑이들이 너무 잘 먹어 젖 모자랄까 걱정하는 리트리버 어미개 (영상)

인사이트TikTok 'cutehomeee'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새끼들에게 무관심한 어미 호랑이 대신 아기 호랑이를 돌보는 리트리버가 있다.


자식도 아닌데 애지중지 새끼 호랑이를 키우는 어미개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지난 7월 18일 틱톡 계정 'cutehomeee'에는 새끼 호랑이를 돌보는 어미개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중국의 국가야생동물보호구역에서 태어난 새끼 호랑이의 모습이 담겼다.


인사이트TikTok 'cutehomeee'


새끼 호랑이는 태어나자마자 어미한테 버려졌다. 아직 어린 새끼 호랑이들은 젖을 먹지 못해 굶어 죽을 위기에 처했다.


순간 사육사는 새끼를 낳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젖이 나오고 있는 리트리버를 떠올렸다.


놀랍게도 리트리버는 새끼 호랑이를 보자마자 놀라지도 않고 젖을 먹였다고.


녀석도 아이들이 어미에게 버림받았던 사실을 눈치챈 걸까. 제 자식 돌보듯 새끼 호랑이를 돌보는 리트리버의 모습이 감동을 전한다.


인사이트TikTok 'cutehomeee'


리트리버는 새끼 호랑이들이 젖을 다 먹고 난 뒤에도 호랑이 우리를 떠나지 않았다.


오히려 새끼 호랑이들과 장난을 치고 녀석들의 침대가 돼주며 아이들을 돌보았다.


식욕 왕성한 새끼 호랑이들이 너무 잘 먹어 젖이 모자랄까 봐 걱정하는 듯한 표정을 보이기도 했다.


엄청난 새끼 호랑이들의 에너지에 지칠 법도 하지만 녀석들의 곁을 떠나지 않는 리트리버의 모습에서 종을 뛰어넘는 모성애를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