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야놀자, 제휴점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신규 지원책 시행
야놀자, 제휴점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신규 지원책 시행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야놀자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야놀자가 제휴점들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신규 지원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피해지역 광고비 환급, 최소 광고비 인하·예약대행 서비스 이용 제휴점 대상 수수료 인하 정책 무기한 시행, 비품 구매비 5억원 지원, 키오스크 구매비 환급 등의 상생 지원책을 시행하고 있다. 


신규 지원책 역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여행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휴점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검색 광고를 이용 중인 전 제휴점을 대상으로 검색 광고비 전액을 쿠폰으로 환급한다. 


검색 광고는 단일 키워드 구매만으로도 검색 결과 페이지의 최상단에 노출될 수 있고, 구매한 키워드의 노출·예약 효과 등도 직접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달 중 계약하는 모든 신규 입점 중소형호텔의 수수료를 2개월 간 기존 대비 최대 50% 인하한다.


천경훈 야놀자 비즈니스그룹장은 "이번 신규 지원책을 통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고객 유치와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휴점주 분들께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면서, "국내 여행업계의 회복이 아직 본격화되지 못한 만큼, 업계 활성화를 위해 제휴점들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지원하는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