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19년째 '네이버 지식인' 활동 중인 '태양신' 조광현 할아버지의 근황이 전해졌다
19년째 '네이버 지식인' 활동 중인 '태양신' 조광현 할아버지의 근황이 전해졌다

인사이트YouTube 'VIDEOMUG비디오머그'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네이버 지식iN의 '태양신'으로 알려진 조광현 할아버지의 근황이 전해졌다. 


연륜과 경험을 바탕으로 아낌없이 지식을 나눠준 조 할아버지는 인자한 미소로 팬들을 반겼다. 


최근 조 할아버지는 자신의 블로그에 놀러 와 근황을 묻는 누리꾼에게 간단한 인사와 함께 최근 찍은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해당 누리꾼은 지난달 21일 "잘 지내시는지 싶어서 블로그에 방문했다. 걱정됐는데 정정해 보이셔서 너무 다행이고 제가 다 행복하다. 오래 건강하시고 행복하셔야 한다"라고 글을 남겼다.


인사이트Naver Blog '녹야'


해당 글에 조 할아버지는 "고맙습니다. 덕분에 아직 살아 있습니다"라는 짧은 답변을 달았다. 이와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첨부했다.


사진 속 조 할아버지는 캡모자를 쓴 채 은은한 미소를 지으며 카메라를 응시했다.


한참 왕성한 활동을 하던 시기와 비교해 전혀 달라지지 않은 모습이었다. 특유의 인자한 표정이 돋보였다.


이같은 소식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서도 확산했다. 조 할아버지의 근황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반갑게 환영했다.


인사이트Naver 


인사이트YouTube 'VIDEOMUG비디오머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편찮으시다 해서 걱정했다", "이 시대의 참지식인", "할아버지 건강하세요" 등의 댓글을 남기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앞서 '녹야'라는 닉네임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던 조 할아버지는 지난 2018년 8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공식 은퇴를 선언한 바 있다.


그러나 조 할아버지는 자신의 은퇴 선언에 아쉬워하는 누리꾼들의 댓글을 보고 다시 힘을 내 활동을 재개했다. 눈이 나빠져 실명에 가까운 상태라 돋보기 2개를 사용해가며 답변을 남기고 있다.


현재도 하루 평균 10건의 답변을 하며 누리꾼들에게 재미와 지식을 전하고 있다. 


한편 치과 의사 출신인 조 할아버지는 현재 네이버 지식iN '수호신' 등급이다. 수호신은 지식인 최고 등급 '절대신' 바로 아래 단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