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이 갈고 만들어 현대·기아 긴장하게 만든 출시 예정 국산 '괴물 SUV'의 예상도
이 갈고 만들어 현대·기아 긴장하게 만든 출시 예정 국산 '괴물 SUV'의 예상도

인사이트쌍용자동차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새 주인 찾기에 나선 쌍용차가 선보인 하드코어 SUV의 'KR10'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등장하고 있는 'KR10'의 예상도가 기대감을 키우는 중이다. 


지난 7월 쌍용차는 디자인 비전과 철학이 담긴 차세대 SUV 'KR10' 디자인을 공개했다.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이미지를 본 누리꾼들은 "이대로 나오면 바로 1등이다", "이게 쌍용차다", "이대로 만들면 쌍용차는 다시 부활한" 등의 반응을 보이며 호평을 쏟아냈다. 


자동차 관련 유튜버들도 빠르게 KR10과 관련한 소식을 전했는데 최근에는 색상이 없던 'KR10' 디자인을 보다 현실감 있게 그려낸 예상도를 쏟아내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하이테크로 [HITEKRO]'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뉴욕맘모스_NYMAMMOTH'


자동차 관련 정보를 다루는 유튜브 채널 '하이테크로[HITEKRO]'가 공개한 KR10 예상도는 강렬한 빨간색으로 역동성이 느껴진다. 


과거 코란도의 모습을 담고 있으면서도 지프(JEEP)의 '레니게이드' 또는 '랭글러'를 떠올리게 한다. 


신차 예상도를 그려 공개하는 유뷰버 '뉴욕맘모스'의 예상도 또한 매력적인다. 


강렬한 검은색, 짙은 녹색은 물론 빨강, 파랑, 노랑 등 다양한 색상을 공개했는데 꽤나 스포티하고 강렬한 분위기를 풍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갓차'


유튜브 채널 '갓차'에서 공개한 예상도는 보다 부드러운 이미지다. 앞선 두 유튜버는 보닛 양 옆에 달린 손잡이 등을 부각했는데 갓차는 이러한 요소들을 빼고 매끈한 이미지의 예상도를 공개했다. 


색상에 따라 포스가 넘치는 이미지를 풍기기도, 동글한 헤드램프에 귀여운 분위기를 풍기기도 한다. 


다양한 자동차 전문 유튜버들이 다룰 만큼 KR10에 대한 기대감은 이미 커져 있는 상황이다. 


최근 쌍용차는 J100, KR10 등 신차 개발 계획, 친환경차 공장 건설 계획 등을 협력사와 공유하고 협력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KR10가 쌍용차 기사회생의 기회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