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마 함 무 봐라~!"...부산시가 선정해 '꿀맛' 보장하는 2021 부산 9대 맛집
"마 함 무 봐라~!"...부산시가 선정해 '꿀맛' 보장하는 2021 부산 9대 맛집

인사이트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 Naver blog '부산광역시 대표 블로그'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부산하면 어떤 음식이 떠오르는가. 흔히들 돼지국밥을 떠올리겠지만 부산은 국밥 외에도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하다.


부산시는 이러한 다양한 맛집들이 많은 관광객들에게 소개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부산의 맛집 리스트 ‘부산의 맛’을 연재해왔다.


각 구역별로 약 60가지가 넘는 입소문 난 식당 리스트에서 맛있고 세련된 음식점들 9곳을 꼽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1. 부산 대표 곰장어 맛집 '기장곰장어'


인사이트기장곰장어 / Naver blog '부산광역시 대표 블로그'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기장군에 위치한 '기장곰장어'다. 현재는 '대한명인 기장곰장어'로 영업 중이다.


무려 4대째 내려오는 이곳은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곰장어 전문식당으로 TV프로그램에서도 자주 소개가 됐다.


1976년 개업해 4대째 물려받아 운영하는 곳으로 일본과 중국에도 많이 소개돼 해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다양한 곰장어 음식 속 강한 소나무잎향이 일품인 '곰장어짚불구이'가 이곳의 대표 음식이다.


2. 부산 3대 아귀찜 '광명집'


인사이트광명집 / Naver blog '부산광역시 대표 블로그'


20년 넘게 대를 이어온 아귀찜 전문점 '광명집' 부산 남구에 위치한 이곳은 부산 3대 아귀찜으로도 명성을 알리고 있는 맛집이다.


생아귀를 사용해 통통한 아귀살이 꽉 차 있는 아귀찜은 적당히 베어 있는 간과 미나리 향이 조화로워 아삭한 콩나물과 일품이다.


또, 양파가 가득 올려진 대구뽈찜은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아 쫄깃한 대구뽈살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3. 차돌박이 비빔국수가 일품 '다옴(서면 삼정타워점)'


인사이트다옴 / Naver blog '부산광역시 대표 블로그'


순우리말로 '복이 다 들어온다'는 다옴은 부산진구에 위치해 있다. 차돌박이가 들어간 음식들이 주 특징이다.


요리들마다 남해안 멸치를 우려 만든 육수와 과일을 첨가해 만든 숙성 양념이 음식에 둘러져 있어 퀄리티를 더욱 높이고 있다.


빨갛고 새콤한 맛이 일품인 차돌박이 비빔국수가 대표 메뉴이며, 외에도 비빔밥, 칼국수, 수제비 등에도 차돌박이가 들어있다.


화이트톤 베이스로 내부 인테리어가 꾸며져 내추럴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매력적인 이 곳은 연인과 함께 즐기기에 좋다.


4. 인스타 감성을 자극하는 화덕 피자집 '방코'


인사이트방코 / Naver blog '부산광역시 대표 블로그'


미술전시 갤러리가 연상되는 동그란 외관의 이곳 '방코'는 부산 강서구에 위치해 있다.


담백함과 고소함, 새콤함이 감도는 '마르게리따'피자와 알찬 새우가 노란 치즈에 덮여 있는 '콰트로 포르마지 파스타'가 이곳의 대표 메뉴다.


이곳은 노키즈존 레스토랑으로 아이를 입장시키지 않아 조금은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식당 내 곳곳에 식물과 포토존이 구비돼 있어 'SNS'에 좋은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식당이다.


5. 사계절 따뜻한 분위기 '농가의 하루'


인사이트농가의 하루 / Naver blog '부산광역시 대표 블로그'


가정집이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변신한 '농가의 하루'는 부산 금정구에 위치해 있다.


사계절 모든 메뉴를 산지 농가 재료로 만드는 이 곳은 생면 파스타와 자연 치즈로 만든 요리들이 대표적이다.


메뉴는 세트별 음식이 4종류나 되어 있어 연인과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내부는 고고한 샹들리에와 부드러운 벽지가 흡사 이탈리아에 오게 된 느낌을 준다.


6. 한국 전통가옥에서 오리탕 한 그릇. 한정식 식당 '흙시루'


인사이트흙시루 / Naver blog '부산광역시 대표 블로그'


한국전통가옥과 주인이 수집한 것으로 알려진 골동품들 그리고 작은 화원이 매력적인 '흙시루'는 부산 기장군에 위치해 있다.


월요일을 제외한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하는 흙시루는 150년 된 살구나무와 황토로 지어진 방이 옛 시골향을 자극한다.


대표 메뉴로는 녹두밥과 전복이 들어간 오리탕이 있으며, 인삼튀김, 단호박을 이쁘게 플레이팅한 단호박 친환경 오리가 유명하다.


7. 백종원의 3대천왕 '소문난 동래파전'


인사이트소문난 동래파전 / Naver blog '부산광역시 대표 블로그'


유명 요리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올 정도로 맛집으로 소문난 이곳은 이름 그대로 부산 동래구에 위치해 있다.


오징어, 새우, 홍합 등 다양한 해물과 돼지고기 위에 올라가 있는 파전이 식당의 대표 메뉴이며 다른 파전과 다르게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것이 가장 맛있다는 평이 있다.


파전에는 무생채 나물과 해초무침, 물김치의 소소한 반찬들이 어우러져 있고, 파전의 영원한 동반자 막걸리는 박정희 전 대통령도 즐겨 찾았다던 대한민국 민속주 1호 '금정산성 막걸리'가 나온다.


8. 수제로 만든 정성 가득 함박스테이크 전문점 '고관함박'


인사이트고관함박 / Naver blog '부산광역시 대표 블로그'


저렴한 가격에 함박스테이크가 꽉 차 있어 기분이 좋아지는 고관함박은 부산 동구에 위치해있다.


이곳은 가게 외부에 큰 글씨로 '고관함박'이 새겨져 있어 처음 오는 손님도 길을 잃지 않고 잘 찾을 수 있다.


대표메뉴는 '튀긴 함박스테이크 +감자튀김 잔뜩'이다. 말 그대로 접시 위 틈이 없을 정도로 가득 차 있는 이 메뉴는 7,900원으로 가성비가 상당히 좋다. 


외에도 '고관쫄면 + 구운 떡갈비', '뚝배기 함박스테이크' 등이 있다.


9. 부산 대표 돼지국밥 맛집 '쌍둥이 돼지국밥'


인사이트쌍둥이 돼지국밥 / Naver blog '부산광역시 대표 블로그'


부산하면 떠오르는 음식 ‘국밥’.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이 곳 '쌍둥이돼지국밥'은 부산 남구에 위치해 있다.


쌍둥이 돼지국밥의 대표 메뉴는 '돼지국밥'과 '수육 백반'이다. 맑은 육수가 담겨 있는 돼지국밥은 많은 '국밥 마니아'들에게서 호평이 자자하다.


수육 백반의 경우 부드럽게 삶아 나오는 것이 특징이며 특제 양념 소스에 와사비가 담겨있어 취향껏 섞어 먹으면 된다.


예전부터 손님이 많아 대기시간이 기본 40분이 넘었다. 하지만 직영점이 생기면서 이제는 긴 대기줄 없이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