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클래스101, 학교, 하비인더박스 'DIY 키트' 여름 집콕 해결사로 주목
클래스101, 학교, 하비인더박스 'DIY 키트' 여름 집콕 해결사로 주목

인사이트사진 제공 = 클래스101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어떻게 하면 집콕생활을 더 알차고 즐겁게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 대한 솔루션으로 집에서 손쉽게 키트를 받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클래스101의 하비인더박스 DIY 키트가 인기 상승 중이다. 


'세상 모든 취미를 담는 하비인더박스'라는 슬로건 하에 세상의 많고 다양한 취미를 보다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필요한 키트를 집까지 배송해주는 클래스101의 서비스로, 현재 약 2,000여 종이 넘는 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만족도 4.9점(5점만점)으로 취미키트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개인 뿐 아니라 단체 주문 급증! 1,700여개 학교, 기업, 공공기관에서 선택한 특급 여름활동


인사이트하비인더박스 비누만들기키트 / 사진 제공 = 클래스101


특히 주목할 포인트는 하비인더박스의 다채로운 카테고리와 높은 퀄리티의 키트가 입소문이 퍼져 수업이나 방과 후 활동을 비롯해 사내 복지, 여름 여가활동 등으로 활용하기 위한 학교, 기업, 공공기관의 단체 주문이 급증하고 있다는 점이다. 


기존에 진행하던 각종 단체의 오프라인 활동이나 서비스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환해야 하는 만큼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DIY키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단체주문이 쇄도하며 2020년도에는 전년대비 500% 높은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그 결과 현재 기획재정부, 법무부, 국민연금공단, 한국교직원공제회, 홀트아동복지회, 대한상공회의소,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신한은행, 삼성전자, CJ CGV 등 1,700여곳의 학교,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활용하고 있다. 


실제 키트를 활용한 초등학교 교사는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며 아이들을 위한 키트 구매를 할 일이 많아졌는데, 다른 곳보다 퀄리티가 좋고 단체 구매시에도 각 가정으로 개별 발송이 가능하다는 점이 만족스럽다"라며, 기업 인사담당자는 "매우 다양한 카테고리, 연령과 난이도에 따른 다양한 상품들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키트 구성품만으로도 활동이 가능하여 따로 준비물을 챙기지 않아도 돼 간편하다"고 후기를 전했다.


하비인더박스의 대표 상품인 비누 만들기 키트의 경우 여름방학특가로 선보여 전월 대비 판매량이 약 3배 가까이 상승했으며, 전체 판매액의 60%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동물, 곤충, 공룡, 하트 등 다양한 모양과 색상의 비누를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고, 코로나19로 손씻기와 위생관념이 철저해지고 있는 만큼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건강한 취미생활로 인기를 끌었다.


뿐만 아니라, 하비인더박스 키트는 자가 격리자들이 어려운 시간을 이겨내는 데에도 힘이 되고 있다. 전국 시•군•구 다수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코로나19 자가 격리자들을 위해 키트를 구매해 제공 중이며, "자가격리 기간동안 답답한 상황에서도 집중하다보니 시간이 빨리 흘렀다", "무료하고 답답함에 코로나 블루가 올 것 같았는데, 키트로 스트레스를 관리 할 수 있었다", "격리기간 동안 취미를 찾았다. 추가 구매해서 가족들과 함께 해보고 싶다"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된다면? 하비인더박스 BEST 여름상품 추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클래스101


DIY키트에 관심은 있지만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는 이들을 위해 여름철 특히 인기있는 하비인더박스 제품들을 추천한다. 여름에는 계절을 직접 느낄 수 있거나, 또는 집에서도 여행지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키트들의 인기가 높다


이루고 싶은 소원을 손글씨로 적어 살랑이는 여름바람에 어울리는 풍경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걱정은 하늘에 날려버려 캘리그라피 풍경종 키트', 해초와 모래, 조개들로 유리병 안에 작은 바다를 꾸며 잔잔한 힐링을 전하는 '작은 바다 디퓨저 키트', 천연 모기향 역할을 하는 계피로 모기 등의 벌레를 쫓을 수 있는 '벌레 안녕! 시나몬 가랜드 키트', 유해물질, 먼지제거 및 공기정화기능으로 잘 알려진 천연이끼를 활용해 만드는 '스칸디아모스 조명 나무액자 키트'는 푸른 여름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예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만큼 인기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클래스101


또한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가 일상이 되면서 좀 더 분위기 있는 시간을 즐기기 위한 티코스터에도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만들어 볼 수 있는 키트 중에서도 여름을 시원하게 느낄 수 있는 라탄, 스테인드글라스 티코스터 등이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제한된 상황 속에서 어떤 활동을 해야 할까 머리 아프게 고민할 필요 없다. 취미와 필요에 따른 하비인더박스 DIY 키트를 선택해 모두가 알찬 여름을 보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