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KT&G, 뮤직 페스티벌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 참가자 모집
KT&G, 뮤직 페스티벌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 참가자 모집

인사이트사진 제공 =  KT&G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KT&G가 차세대 뮤지션을 꿈꾸는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뮤직 페스티벌인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을 개최하고, 오는 9월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상유니브 집현전'은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갖춘 대학생들이 뮤지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T&G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진행한 첫 프로그램에는 총 310개 팀, 1,087명의 대학생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최종 결선 참가자들의 경연 영상은 약 11만 3천 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했다.


이번 모집은 보컬·랩·밴드 3개 분야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들은 누구나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 참가신청서와 지원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현업에서 활약 중인 음악감독, 연출감독 등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1차에 총 48개 팀을 선정하며, 유명 뮤지션으로 구성된 6인의 멘토들이 최종 경연에 나설 12개 팀을 직접 선발한다. 멘토로 참여하는 뮤지션의 명단은 8월 중 공개되며, 지난해에는 테이, 임정희, 공민지 등 실력파 가수들이 참여한 바 있다.


최종 선정된 12개 팀에게는 유명 뮤지션의 1:1 멘토링과 음원 등록, 공연 기회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총상금 3천만원이 수여된다.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 심사에서 경연까지의 전 과정은 'KT&G 상상유니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 12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시청자 참여형 이벤트인 'New Sound 챌린지'도 진행한다. 상상유니브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이벤트 영상에 창의적이고 기발한 댓글을 단 참여자에게는 최종 경연과 멘토들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집현전 피날레 콘서트' 티켓이 제공된다.


KT&G 관계자는 "차세대 뮤지션에 도전하는 전국의 대학생들이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을 통해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