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노란색 츄리닝 풀장착하고 '킬빌' 우마서먼으로 변신한 정의당 류호정 의원
노란색 츄리닝 풀장착하고 '킬빌' 우마서먼으로 변신한 정의당 류호정 의원

인사이트뉴시스 (공동취재사진)


[뉴시스] 여동준 기자 = 정의당은 21일 채용비리 신고센터인 청년정의당 산하의 '킬비리'를 출범시켰다.


여영국 정의당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각기 터지는 채용비리 사건에 대응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정의당의 노동상담창구 '비상구'처럼 채용비리를 전담해 일상적으로 신고받고 대응하는 전담기구를 운영할 것이다. 오늘 출범하는 청년정의당 산하 채용비리 신고센터 '킬비리'가 바로 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 대표는 "킬비리는 채용비리 사건을 신고받아 사회적으로 공론화하고 '채용비리 처벌 특별법' 입법까지 이끌어 낼 것"이라며 "영화 '킬 빌'의 주인공 블랙 맘바처럼 음지에서 채용 비리를 교사하고 방조한 이들에게 응분의 대가를 지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강민진 청년정의당 대표는 "청년정의당은 채용비리신고센터 ‘킬비리’를 설립하고, 한국 사회 채용비리 문제를 뿌리 뽑기 위한 행동에 나선다"며 "채용비리 처벌 특별법을 대표 발의한 우리당 류호정 의원을 센터장으로 하는 채용비리신고센터 ‘킬비리’는 채용에 관한 부정한 청탁과 술수 일체를 낱낱이 고발하는 플랫폼으로서 기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 대표는 "청년정의당 채용비리신고센터 '킬비리'의 연락처를 알려드린다"며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공개했다. 강 대표에 따르면 '킬비리'의 전화번호는 010-6526-6411이고 이메일 주소는 youth@justice21.org이다.


인사이트뉴시스 (공동취재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