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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 '선물하기'로 나이키 가방 샀는데 입었다 벗은 '팬티·양말'이 있었습니다"

새로 구매한 가방에서 누군가 착용한 듯한 속옷이 들어있었다는 한 누리꾼의 주장이 제기됐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조세진 기자 = 새로 구매한 가방에서 누군가 착용한 듯한 속옷이 들어있었다는 사연이 전해져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16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가방을 샀는데 입던 팬티를 받았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카카오톡으로 나이키 가방을 받았는데 앞 가방에 뭉툭한 게 들어있었다"라며 "사은품인가 하고 봤더니 쓰던 양말이랑 팬티가 들어있었다"라고 주장했다.


A씨는 "화가 났지만 다시 교환 환불받기 귀찮아 적당히 얘기하려고 구매한 곳에 문의하니 '자기들도 모른다', '구매처의 문제다'라는 식으로 얘기하면서 구매처가 어딘지 말도 안 해준다"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A씨가 구매한 가방 브랜드 업체에 전화해봤지만 소용없었다.


그는 "나이키 정품 제품이니 나이키에 전화했다"라며 "전화해보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등록된 업체는 '나이키랑 연관이 없다'고 책임 없다는 식으로 얘기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계속 책임회피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A씨는 "이빨요정이 몰래 넣어놓은 것도 아니고 꼬카인 냄새나는 팬티랑 암모니아 양말로 소주 4병 마신 거 마냥 메스꺼웠는데 왜 다들 책임은 안 져주려고 하죠?"라며 분노하며 몇 장의 사진을 첨부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공개된 사진에는 누군가 착용한 듯한 팬티와 양말 등이 가방 옆에 놓여 있다.


A씨는 판매 담당자와 나눈 메시지 캡처본도 공개했는데, 해당 대화 내용에 따르면 A씨가 "누가 사용하던 걸 되파시는 거냐. 기분이 나쁘다"라고 불만을 표시하자 판매 담당자는 "죄송하다"면서도 "당황스럽다"라는 답변을 내놨다.


또 A씨가 구매처 번호를 요구하자 판매 담당자는 "구매처 번호는 오픈이 불가능하다", "구매처에 (문제사항을) 전달은 하나 그 이후 부분까지 안내를 드리긴 어렵다"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충격을 금치 못했다. 이들은 "너무 더럽다", "당장 환불받아야 한다", "반품 제품 검수를 왜 안 하는지 모르겠다", "확인도 안 하고 재판매하는 거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와 관련해 카카오 측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진 고객센터와의 대화본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고객센터가 아닌 판매자 측 고객센터"라고 밝혔다. 


이어 "상황을 인지하고 판매를 일시 중단시켰고, 고객에게 직접 사과하고 상황 파악을 위해 먼저 연락을 한 상태라"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