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친구랑 자주 놀고 싶다"는 아내 소원에 '중동' 상남자 남편이 보인 반응 (영상)
"친구랑 자주 놀고 싶다"는 아내 소원에 '중동' 상남자 남편이 보인 반응 (영상)

인사이트reddit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친구와 자주 놀고 싶다"는 아내의 부탁에 무슬림 남편이 보인 반응이 눈길을 끌었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한 무슬림 부부가 대화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남성이 아내에게 "원하는 것이 있냐"고 묻자 그녀는 "내 친구랑 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부탁한다.


남성은 흔쾌히 "알겠다"고 답하더니 이를 해결할 방법이 있다며 아내의 친구를 두 번째 아내로 맞이해주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reddit


그는 아내의 친구에게 "가족이 된 걸 환영한다"며 스윗하게 반겨주었다.


남편이 친구를 두 번째 아내로 맞는다는 말에 아내는 담담하게 흡족한 반응을 보였다. 친구 역시 고개를 끄덕이며 이를 받아들였다.


이슬람 경전인 꾸란에 따르면 남성은 아내를 4명까지 둘 수 있다. 보통 중동 국가의 남성들은 2명의 아내를 둔다고 한다.


남성에게 여러 명의 아내가 있다면 생활비도 공평하게 주고, 동등하게 부양할 의무가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reddit


일부일처제가 보편적이고 익숙한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광경이지만 중동 국가에서는 익숙하고 당연한 일이라고 한다.


영상 속 부부와 친구 역시 이런 관습에 따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듯하다.


이 같은 영상에 누리꾼들은 "부양할 가족이 많으면 부유해야 할 것 같다", "진짜 '그사세'다", "저렇게 쿨한 반응을 보인다는 게 놀랍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YouTube 'Mind Relax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