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승모근 박살 내고 '직각 어깨' 만들어주는 기적의 3주 루틴 (영상)
승모근 박살 내고 '직각 어깨' 만들어주는 기적의 3주 루틴 (영상)

인사이트YouTube '황유자 Uja'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반팔 티셔츠나 민소매 쇼핑에 나선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런 옷을 입으려고 들면 방심한 사이 살쪄 동그랗게 변한 어깨라인이 말썽이다.


여리여리한 핏을 원했지만 자기주장이 너무 강한(?) 승모근 때문에 도무지 옷 태도 살지 않는다.


그럴 땐 승모근을 박살 내고 '직각 어깨'로 거듭나는 특별한 운동 및 스트레칭 루틴이 필요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황유자 Uja'


지난달 21일 유튜브 채널 '황유자 Uja'에는 승모든 없는 예쁜 직각 어깨 만드는 방법이 담긴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영상 속 유튜버 유자는 솟아오른 승모근과 굽은 어깨 때문에 고민하다 예쁜 어깨를 가져야겠다고 다짐했다고 한다.


이후 여러 노력 끝에 직각 어깨를 가지게 됐다며 특별한 관리 비법을 소개했다. 가장 첫 번째로 유자는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방법은 간단했다. 우선 바른 자세로 앉아 손을 바닥에 자연스럽게 짚어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황유자 Uja'


그런 다음 허리를 꼿꼿이 펴고 가슴은 앞으로, 머리는 위로 끌어올려 준다. 한쪽 손으로 머리를 지그시 눌러 옆으로 스트레칭해주면 된다.


예쁜 어깨를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그는 물통 두 병을 이용해 운동했다며 방법을 공유했다.


우선 양손에 물통을 들고 팔을 위쪽으로 굽혀 직각으로 만들어준다. 그런 다음 최대한 어깨를 내린 채로 하늘 위로 팔을 들어 올린다.


이를 여러 번 반복하며 어깨 전면에 자극을 느끼면 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황유자 Uja'


또한 같은 맥락으로 팔을 양쪽으로 쭉 펼쳐서 아래쪽으로 누르듯 내려주면 어깨 측면 라인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어서 양쪽으로 펼친 두 팔을 직각으로 굽힌 다음, 물통이 하늘을 보게끔 만들어 뒤쪽으로 천천히 움직여주면 후면에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이 밖에도 유자는 팔뚝 살 제거 운동, 폼롤러, 얼굴 붓기, 겨드랑이 순환 마사지 등을 소개했다.


해당 내용이 올라오자 한 누리꾼은 "다른 운동과 병행해 3주 동안 따라 했는데 진짜 효과가 있다"며 인증샷을 올려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인사이트YouTube '황유자 Uja'


YouTube '황유자 U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