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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바로 옆에 손님 앉혔다고 상욕하며 고깃값 '전액 환불' 요구한 목사

칸막이가 있는데도 다른 손님을 옆 테이블에 앉게 한 것이 방역수칙 위반이라며 환불을 요구했다.

인사이트보배드림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한 사장님이 고기를 다 먹고 나간 손님으로부터 '전액 환불'을 요구하는 전화를 받았다.


목사라는 이 손님은 자기가 앉은 자리 바로 옆에 다른 손님을 앉게 했다며 사장님에게 '상욕'을 퍼부었다.


심지어 방역 수칙 위반으로 가게를 신고하겠다는 협박까지 했다.


사장님은 "모든 테이블에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고 테이블 간 거리도 떨어져 있다"며 억울해했다. 

 

인사이트보배드림 


지난 27일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음식 다 먹고 나간 다음 환불해 달라고 협박하는 목사, 황당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고깃집을 운영하고 있는 A씨는 최근 억울한 일을 겪었다고 했다.


A씨의 가게에는 총 20테이블이 있다. 코로나 때문에 모든 테이블에 칸막이를 설치했고 테이블 간 거리도 떼어 뒀다.


그는 손님이 들어오면 우선 한 테이블씩 띄어 앉을 수 있도록 안내한 뒤, 추가적으로 손님이 들어오면 사이에 위치한 자리로 안내한다고 했다. 


인사이트A씨가 보배드림에 올린 글 일부 


사건이 터진 날 문제의 손님은 3번 테이블에 착석해 있었다. 이후 온 다른 손님 일행은 옆 테이블인 2번 자리에 앉았다.


3번 테이블 손님은 식사가 끝날 때까지 별다른 컴플레인을 하지 않다가 계산대에 와서 불만을 표출했다.


다른 테이블은 한 칸씩 띄어 앉게 해 놓고, 자신이 앉은 테이블 바로 옆에는 다른 손님이 앉게 둔 것이 불쾌하다고 했다.


함께 공개된 CCTV 사진에는 해당 손님이 마스크를 끼지 않은 채 카운터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A씨는 "기분이 불쾌하다 하시길래 아무 잘못도 안 했지만 손님은 계속 욕을 하고 큰소리를 내다가 나갔다"고 했다.


그 후 손님은 가게로 전화를 걸어 다른 손님이 바로 옆에 앉도록 내버려 둔 것이 불쾌했다며 거듭 환불을 요구했다. A씨는 이 손님과의 대화가 담긴 녹취록도 공개했다.


사장님이 "그 때 바로 말하셨으면 자리를 바꿔 드렸을 것이고 카운터에서 사과를 드리지 않았느냐"고 하자 손님은 "그러면 너희가 돈 만원이라도 깎아주겠다고 했어야지 아이스크림 값까지 다 받고. 돈 다 주고 이게 뭐냐"며 반말로 항의했다.


이어지는 욕설과 폭언에 사장님이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말하자 손님은 "내가 먼저 방역수칙 위반으로 신고하겠다"고 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사장님이 방역수칙을 위반한 적이 없다고 항변하자 손님은 "방역수칙 위반은 손님이 신고하면 걸리는 것"이라며 "찌르면 300만원 내야 하는 것 모르냐"며 협박조의 말을 이어갔다.


A씨는 손님이 문자로도 폭언을 했다며 대화 내역도 함께 공개했다. 사장님이 "허위사실로 협박하지 말라"고 하자 손님은 "내가 언제 협박했어 X발. 너 나랑 싸워보자는 거냐. 너희같이 가난한 XX들을 협박하면 대체 얼마 줄 건데" 등 갖은 폭언을 퍼부었다.


A씨는 손님이 문자를 보낸 전화번호를 저장해 본 결과 그의 직업이 '목사'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목사라는 사람 입에서 저런 말이 나올 줄은 상상도 못 했다"고 했다.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결국 자기들 고깃값 안 깎아줬다고 저리 욕하는 거네", "듣는 내가 다 열받는다", "정말 막무가내인데 사장님이 잘 참았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