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비트코인 계속 떡락하자 야수의 심장 폭발해버린 코인 투자자들의 인증샷
비트코인 계속 떡락하자 야수의 심장 폭발해버린 코인 투자자들의 인증샷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연일 천정부지로 치솟던 비트코인이 다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8일 오전 7시 35분 기준 업비트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시세는 7,350만원대를 기록 중이다. 이는 7,800만원을 웃돌던 전날과 비교해 400만원 이상 떨어진 금액이다.


요동치는 상황에 투자자들은 안절부절못하며 비트코인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시세가 더 떨어지게 되면 모든 것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모인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코인 가격이 '떡락'해 큰 손해를 본 누리꾼들의 하소연 글이 쏟아졌다.


인사이트업비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누리꾼들은 저마다 잃은 금액을 밝히며 하소연을 시작했다. 이 중에는 분노를 참지 못하고 물건까지 부시는 이들도 여럿 있었다. 


한 누리꾼은 "엄마한테 손실 고백했더니 김치통을 던졌다"라며 김칫국물이 흐르는 김치통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60% 이상이 떨어졌다며 모니터에 발길질을 했다며 인증샷을 올리기도 했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 모니터는 작성자의 일격에 처참하게 부서진 상황이었다. 이미 화면은 나오지 않았고 프레임도 파괴돼 있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이 밖에도 가구가 모두 무너져 내린 사진, 화장실 세면대가 무너진 사진 등 투자자들의 처참한 심정을 대변하는 사진이 다수 올라왔다.


사연을 접한 지난 2018년 비트코인이 폭락했을 때 커뮤니티를 보는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당시에도 누리꾼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하자 화를 참지 못하고 물건을 부쉈다. 


다만 당시에도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에서 가져온 가짜 사진도 다수 있어 해당 사연이 진실이 아닐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