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한국인들이 '골뱅이+소면' 폭풍 흡입하는 덕분에 '연봉 2억' 버는 영국 어부들
한국인들이 '골뱅이+소면' 폭풍 흡입하는 덕분에 '연봉 2억' 버는 영국 어부들

인사이트YouTube '영알남YAN'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한국인들 덕분에 매년 엄청난 돈을 벌어들이는 어부들이 있다.


지난 2월 3일 유튜브 채널 '영알남YAN'에는 골뱅이를 좋아하는 한국인들 덕분에 연봉 2억 원을 번다는 영국 어부 소개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영알남은 영국의 골뱅이잡이 어부들이 한국에 골뱅이를 수출해 월급으로 1,520만 원, 연봉으로만 2억 원을 번다고 설명했다.


이는 한국에서 국민 안주이자 무침, 탕 등 먹거리로 사랑받는 골뱅이의 인기 덕분이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영알남YAN'


영알남은 "한국산 골뱅이로는 모자라니까 해외에서 골뱅이를 수입한다"며 "특히 영국산 골뱅이가 맛있기 때문에 연간 골뱅이의 90% 정도를 수입해온다"고 설명했다.


한국인들의 남다른 골뱅이 사랑 덕분에 영국 브리스톨 해협에서 연간 잡히는 골뱅이 10,000t 중 대부분이 우리나라에 수출되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지난 2019년에는 BBC 뉴스에서 "영국 골뱅이가 한국에서 왜 유명한 걸까?"라는 제목으로 기사가 나올 정도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영알남YAN'


매체와 인터뷰를 진행한 골뱅이잡이 어부 데이비스는 "20년간 골뱅이를 잡았지만 한 번도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은 든 적이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한국에서는 없어서 못 먹는데", "90%를 다 수입하는 정도라니", "골뱅이 이야기하니까 또 먹고 싶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골뱅이는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일 뿐만 아니라 타우린, 불포화지방산 등 기력 회복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또한 비타민 A가 함유돼있어 눈 건강에도 이롭다고 알려졌다. 


YouTube '영알남Y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