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마스크에 이어 또 약국 품절대란?" 피로회복제 고함량 비타민B 제품에 쏟아지는 관심
[광고]
"마스크에 이어 또 약국 품절대란?" 피로회복제 고함량 비타민B 제품에 쏟아지는 관심

인사이트강남구 도곡동 C약국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코로나19의 기세가 쉽사리 꺾이지 않고 있다.


게다가 봄철 환절기로 노곤한 피로감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코로나19와 환절기로 건강과 면역에 관심이 높아지고, 이 때문에 피로를 바로바로 해결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폭되고 있는 반증으로 보인다.


이에 면역력 강화는 물론 피로회복의 대명사가 된 고함량 활성비타민B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이런 추세에 맞춰 최근 고함량 비타민B군의 신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고함량 비타민B의 원조격이자 '대치동 비타민'으로 유명한 대웅제약의 임팩타민도 지난 3월 말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대웅제약의 임팩타민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프리미엄, 파워A+, 케어 등 여러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는데, 이번에 기존 임팩타민 제품보다 비타민B 함량을 더 강화하여 하루 한 번, 한 알만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를 새롭게 추가한 것이다.


인사이트대웅제약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는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₁의 활성형 벤포티아민 함량을 최고 수준인 120mg으로 높이고 면역기능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와 아연을 비롯해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와 E, 셀레늄 등을 기존 제품 대비 보강하였다. 


또한, 고품질 선진국 G7(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원료 사용에 부작용 우려가 있는 성분의 함량은 최적의 배합으로 안전하게 구성하였다. 


지난달 29일에 출시된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는 출시 1주일이 지난 시점에서 많은 약국이 품절 포스터를 붙이는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인사이트강남구 도곡동 C약국


대웅제약 측에 따르면, 예상보다 빠른 품절에 임팩타민 전용 생산라인을 긴급 풀가동하여 출시 초기보다 생산량을 300%로 늘려 4월 내 빠르게 추가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2021년 고함량 비타민B 시장의 지각이 크게 흔들리고 있는 조짐이다. 좋은 제품의 출시 경쟁은 결국 소비자의 혜택으로 돌아오니 응원할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