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학폭 트라우마로 극단적 선택까지 했다"...몬스타엑스 기현 '학교폭력' 논란 터졌다
"학폭 트라우마로 극단적 선택까지 했다"...몬스타엑스 기현 '학교폭력' 논란 터졌다

 

인사이트기현 과거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그룹 몬스타엑스의 멤버 기현이 학교폭력 가해를 했다는 저격글이 등장했다.


몬스타엑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23일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유포된 게시글과 루머 관련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사실관계 확인에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멤버의 학교 동문, 당시 주변 지인과 선생님들에게 연락을 취하고 있다"라며 사실 확인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기현과 동창이라는 A씨가 "기현에게 돈을 빼앗기기도 하고 담배를 사다 주기도 해야 했다. 같은 반 여학생도 단지 여드름 때문에 피부가 좋지 않아서 보기 싫다는 이유로 기현에게 맞아 울었던 적이 있다"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는 "(기현이) TV에 다른 유명한 연예인들과 나와 활동하는 모습을 보았을 때 충격이었다. 그 친구가 다른 아이들과 같이 술을 먹고 담배를 피던 사진들도 아직 가지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인사이트기현 과거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학교폭력을 당한 트라우마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기도 했다는 A씨는 주장과 함께 자신의 몸과 복용 중인 약 사진도 공개했다.


그는 "누군가에게는 철없던 시절이겠지만 누군가에게는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주고, 학창 시절에 친구들과 웃으며 지내 본 기억 한 번 없는 저와 같은 사람들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소속사 측은 "오랜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여러 가지 사안들을 확인하는데 시간이 필요함을 미리 양해 부탁드린다. 게시자분이 허락한다면 대화를 열어놓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와 별개 사안으로 2015년과 2021년 두 차례에 걸쳐 동일한 인물이 같은 내용의 게시물을 온라인상에 유포했다"면서 앞서 해당 게시물이 허위사실임을 확인했고 재발방지를 약속받은 후 선처했지만, 고의적으로 반복적 행위를 이어가는 것을 좌시할 수 없다고 전했다.


허위사실에 대한 부분이 있다면 취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통해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묻고자 한다고 시사하기도 했다.


인사이트Instagram 'yookihhh'


다음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기현에 대하여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유포된 게시글과 루머들에 관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본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사실관계 확인에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멤버의 학교동문, 당시 주변 지인과 선생님들께 연락을 취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여러 가지 사안들을 확인하는데 시간이 필요함을 미리 양해부탁드리오며, 게시자분이 허락하신다면 대화를 열어놓고자 합니다.

이와 별개 사안으로 2015년과 2021년 두 차례에 걸쳐 동일한 인물이 같은 내용의 게시물을 온라인상에 유포하였습니다. 당사는 그 당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게시자에게 연락을 취하였고 그 결과 해당 게시물이 허위사실임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아티스트 보호 차원에서 법적 대응을 하려했으나, 유포자의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반성과 재발방지를 약속받고 자필로 이에 관한 내용을 남긴 후 선처했습니다. 자필로 쓴 글에 이러한 내용이 명백히 담겨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의적, 반복적인 행위를 이어가는 것을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어 당사는 취할수 있는 모든 조치를 통해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묻고자 합니다.

또한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죄 및 형법상 모욕죄 위반에 해당하는 악의적인 비방, 무분별한 허위 사실 유포 등에대한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법적 대응으로 강력한 후속 조치를 이어가며 아티스트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당사와 소속 아티스트들에게 성원을 보내 주시는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