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서울 영등포역서 KTX 선로에 뛰어든 20대 여성, 열차에 치여 사망
서울 영등포역서 KTX 선로에 뛰어든 20대 여성, 열차에 치여 사망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서울 영등포역에서 한 여성이 KTX 열차에 치여 숨진 사건이 발생했다.


23일 오전 7시 20분쯤 서울 영등포역에서 한 여성이 KTX 열차에 치여 사망했다.


코레일에 따르면 사고는 행신역을 출발해 여수엑스포역을 향해 가던 열차가 영등포역을 통과하는 순간 이 여성이 플랫폼에서 선로로 뛰어내리면서 발생했다. 


경찰과 코레일 등은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사고 열차에는 약 300여명의 승객이 타고 있었다. 승객들은 뒤따라오던 다른 KTX에 환승했으며 다른 열차들은 별도 선로를 통해 정상적으로 운행되고 있다고 코레일은 설명했다.


한편 이날 오전 8시 6분께 녹번역에서는 오금역으로 가는 수도권 전철 3호선 열차 출입문 고장으로 승객들이 다음 열차로 옮겨타는 사고가 있었다. 


고장 차량은 수리를 위해 이동했으며 다른 열차들은 정상 운행 중이라고 서울교통공사는 밝혔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사고 수습을 마치고 사고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