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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발 배달하다가 서러워서 울었습니다"···집앞에 왔는데 다른곳으로 가져오라며 '갑질+막말'한 아주머니

고객의 갑질때문에 서러워 눈물을 흘렸다는 배달원의 사연이 전해졌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고객의 갑질에 서러움을 느껴 펑펑 울었다는 한 배달 기사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제 족발 배달하다 울었음"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사연에 따르면 작성자 A씨는 지난 23일 한 프랜차이즈 족발 업체의 배달에 나섰다.


그는 "족발을 갖고 (고객의 집에) 도착했는데 아무리 문을 두드려도 문을 열어주지 않았다"라며 "전화를 11통쯤 하니깐 어떤 아주머니가 받더니 '친구 집에 와 있으니 이쪽으로 배달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A씨는 고객이 요청한 새 배달처가 현재 위치와 2.5km가량 거리가 있어 '추가 배달 요금'을 요청했다.


하지만 고객은 "그럼 안 먹겠다. 도로 가져가라"며 추가 배달 요금을 거부했다.


A씨는 "다시 전화해 가져다드릴 테니깐 배달 요금 차액만 준비해달라고 했지만, 손님은 '여기까지 오면 음식이 다 식을 텐데 어떻게 보상할 것이냐'며 되려 따져 들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고객의 발언에 화가난 A씨가 "손님이 적어준 주소대로 왔을 뿐이고, 손님이 전화도 받지 않으셨지 않냐"라고 말하자 고객은 그제야 음식을 가져다 달라며 전화를 끊었다고 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이웃사람'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나의 아저씨'


A씨는 화를 참고 고객이 요청한 배달지로 향해 초인종을 눌렀다. 고객은 "우유통 안에 2,000원이 있으니 가지고 가고 음식은 두고 가라"라고 답했다.


그는 "주섬주섬 2,000원을 챙기고 나서는 길에 '현타'가 왔다. 담배를 피우는데 사장이 전화해 '왜 이렇게 오래 걸리냐' 물었다"라며 "목구멍까지 울음이 올라오는 걸 꾹 참고 상황을 설명했다"라고 호소했다.


다행히 족발집 사장은 A씨를 위로했다. 족발집 사장은 A씨를 위로하며 가게로 그를 호출했다. 그렇게 족발집에 도착한 A씨는 놀라운 장면을 목격했다.


A씨는 "사장님이 족발 반반에다가 막국수 대짜 하나 포장해 놓고 주셨는데 정말 오랜만에 엉엉 울었다"라며 "사장님은 웃으시면서 괜찮다고 안아줬다. 심지어 9시에 문을 닫는데 족발 챙겨주려고 12시까지 문을 열어뒀다. 정말 감사했다"라고 전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훈훈하다", "진상 고객은 진짜 문제다", "요즘 갑질 너무 심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