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이번주 생일이라면 '보라 덕후'가 되자"...별자리로 보는 1월 넷째주 운세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넷째 주(1월 25일~1월 31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여신강림'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코이'라는 물고기를 아는가. 


코이는 일본산 잉어로 자라는 환경에 따라 몸집의 크기가 달라지는 종이다. 작은 어항에서는 불과 5cm 크기밖에 자라지 않지만 커다란 연못이나 하천에 방류한 코이는 무려 1m 넘게 자란다.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면 당신은 가장 먼저 어떤 생각이 드는가.


매주 똑같이 느껴지는 일상에 "피곤하다", "또 반복이네" 등 부정적인 생각으로 하루를 보내기 급급할 테다. 


돌아오는 한 주에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오늘 '하루'를 작은 연못에서만 보내지 않도록 더 멀리, 더 넓게 보는 탁 트인 시야를 가져보자. 


넓은 곳에서 커지는 코이의 몸집처럼 당신의 가능성 역시 무한대로 늘어날 테니 말이다.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넷째 주(1월 25일~1월 31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여신강림'


◆ 물병자리 (1. 20 - 2. 18) : 예의를 잘 지켜야


사람들을 대할 때에는 예의와 매너를 잃지 말자. 평소에 웃어넘기던 일로도 시비가 생길 수 있다. 지나친 농담이나 장난도 피하는 게 좋다. 특히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은 삼가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오해를 받을 수 있다. 잘못이 없다면 적극적으로 해명하도록 하자. 가만히 있으면 더 큰 오해를 받을 수 있다.


싱글들은 낯선 이성을 주의하자. 잘 모르는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주어서는 안 된다.


재물에 있어서는 다소 기복이 있는 한 주가 될 것이다. 다른 사람들 때문에 당신의 돈이 나갈 수 있다. 필요한 생활비 외에는 통장에 넣어두도록 하자. 지갑에는 꼭 필요한 만큼만 갖고 다니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 30신문, 뉴스공원바이올렛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기죽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기가 죽거나 얕잡아 보이지 말자.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괜히 남을 질투하거나 피해 의식을 느끼지도 말자. 누구를 만나든, 어디를 가든 당당하게 행동하는 게 좋다. 꼿꼿하게 허리를 세우고 어깨를 쫙 펼치자.


싱글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것이다. 어쩌면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를 할 수도 있다. 커플들은 행복한 한 주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틈틈이 연인을 챙기고 보살펴 주도록 하자. 당신이 노력하는 만큼 돌아오는 것도 많을 테니 말이다.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충동구매나 예정에 없던 쇼핑은 피하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30다이어리카페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여신강림'


◆ 양자리 (3. 21 - 4. 19) : 대인관계에 힘써야


이번 주는 주변 인맥 관리에 힘쓰는 게 좋다. 주위의 동료나 가까운 친구들을 잘 챙기자. 당신이 필요할 때에만 사람들을 찾지 말자. 특히 손윗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두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한층 관계를 진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그동안 소원했던 분들은 이번 주를 잘 활용해 보자. 예전의 행복하던 시절로 돌아갈 수 있다. 싱글들은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한번 고백해 보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다만 공짜나 불로소득을 바라지는 말자. 얻고 싶은 것이 있으면 그만큼 노력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8음악PC방그린


◆ 황소자리 (4. 20 - 5. 20) : 오픈 마인드


이번 주는 부드럽고 유연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너무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에 사로잡히지 말자. 마음을 열어야 더욱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주위 사람들의 충고나 조언도 잘 새겨듣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천생연분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작은 인연이라도 지나치지 말고 기회를 찾아보자. 커플들은 주위 사람들의 질투를 받을 수 있다. 싱글들 앞에서는 지나친 애정 표현을 삼가도록 하자.


금전적으로는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수중에 여유 자금이나 비상금을 마련해 두자. 여유가 있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종잣돈이 있어야 나중에 뭐라도 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6, 28아로마 용품쇼핑몰그레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여신강림'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계산은 확실히


무슨 일이든 꼼꼼히 따져 보고 움직이자. 자칫 엉뚱한 일에 휘말려 곤란을 겪을 수 있다. 괜히 다른 사람 때문에 손해 볼 수도 있다.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자. 당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는 나서지 않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자. 당신을 보는 연인의 눈길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싱글들은 부지런히 움직이는 게 좋다. 잠시 바람을 쐬거나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랑을 찾아보자.


이번 주는 자신을 위해 돈을 쓰는 게 좋다. 괜히 나가서 남 좋은 일만 하고 다니지 말자. 투자 중에서 가장 좋은 투자는 자신에게 하는 것이다. 학원이나 피트니스 센터에 등록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30핫팩마트, 시장네이비


◆ 게자리 (6. 22 - 7. 22) : 정신 바짝


너무 나태하거나 안일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당신의 실수나 잘못으로 큰 파장이 일어날 수 있다. 자신의 실력이나 능력을 너무 과신하지 말자.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게 좋다.


싱글에게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기다. 사랑을 쟁취하고 싶다면 싸워 이기도록 하자. 남에게 빼앗기고 나서 후회하지 말자. 커플들은 자신의 생각을 확실히 표현하자. 애정 표현도 좀 더 과감하게 하는 게 좋다.


재물운은 서서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횡재수도 있으니 뭔가 기대해 봐도 좋다. 다만 쓸 때는 쓰더라도 과도한 지출은 피하자. 어느 정도 수중에 여윳돈을 남겨두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 29피로회복제패스트푸드점옐로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여신강림'


◆ 사자자리 (7. 23 - 8. 22) : 추진력


뭔가 될 듯 말 듯 하면서도 잘 풀리지 않는 한 주다. 당신의 기대에 비해서 결과가 부족할 수도 있다. 너무 실망하지 말고 좀 더 추진력을 발휘하자. 이 고비만 넘기면 당신이 승자가 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적당한 밀당을 하는 게 좋다. 상대방에게 일방적으로 끌려다니지 말자. 싱글들은 활동 영역을 넓히는 게 좋다. 다양한 모임이나 활동에 참가해 보도록 하자. 작은 노력이 의외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현상 유지에 힘쓰는 게 좋다. 가만히 있는 게 최선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주위 사람들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자. 빌리지도 말고 빌려주지도 않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6, 27이메일대중교통핑크


◆ 처녀자리 (8. 23 - 9. 23) : 상부상조


혼자서 모든 것들을 해결하려고 하지 말자.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힘을 합치면 어려운 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백지장도 맞들면 나은 법이다. 시험이나 취업 준비를 같이하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에 너무 기대하지 말자. 기대가 크면 그만큼 실망이 커질 수도 있다. 커플들은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자. 마음을 감추면 감출수록 사이가 멀어질 수 있다.


이번 주는 당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다. 돈을 써야 할 때는 이것저것 꼼꼼히 따져보자. 돈을 모으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 어려운 법이다. 꼭 필요한 경우, 꼭 필요한 때에만 지갑을 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6, 31손목시계스키장, 리조트브라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여신강림'


◆ 천칭자리 (9. 24 - 10. 22) : 안전제일


이번 주는 철저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한 시기다. 설마 설마 하던 일이 실제로 일어날 수 있다. 위험 부담이 높거나 모험적인 일은 최대한 피하자. 무슨 일이든 안전을 우선하는 게 좋다. 지름길로 가려다가 더 멀리 돌아갈 수 있다.


커플이라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게 좋다. 자칫 권태기에 접어들거나 사이가 멀어질 수 있다. 싱글들은 자신의 짝은 자신이 선택하자. 주변 사람들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자. 남의 말을 들었다가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투자의 시기로 보는 것이 좋다. 돈을 써야 할 일이 있다면 확실하게 쓰도록 하자. 너무 아끼려고 하거나 작은 돈 때문에 얼굴 붉히지 말자. 당신이 투자하는 만큼 나중에 돌아오는 것이 많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9피트니스 센터화이트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실속을 챙겨야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실속은 부족한 시기다. 괜히 실컷 고생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도 있다. 남의 눈치만 보지 말고 자신의 몫은 알아서 챙기자. 체면이나 자존심보다 실속을 우선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첫인상을 잘 심어주도록 하자. 이성들에게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커플들은 연인의 변화나 행동을 잘 살펴보자. 어쩌면 상대방에게 새로운 이성이 나타난 것일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기분 좋은 일들이 많을 것이다. 작은 횡재수도 있으니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자. 누군가 당신의 행운을 노리고 있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 30SNS맛집레드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여신강림'


◆ 사수자리 (11. 23 - 12. 24) : 할 일은 해야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자. 자꾸 미루다 보면 나중에 뒷감당을 못 할 수 있다. 일이나 공부가 힘들더라도 조금만 더 힘을 내자. 오늘 쉬면 내일은 뛰어야 할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을 구속하려고 하지 말자. 상대방의 사생활도 존중해주는 것이 좋다. 싱글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팅을 부탁해 보자. 당신을 잘 아는 사람이 딱 맞는 짝을 찾아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여유로운 한 주가 될 것이다. 돈 문제로 걱정할 일이 없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여유가 된다면 투자나 재테크에 나서보는 것도 좋다. 경험 삼아서 소액으로라도 시작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7, 28비상금번화가아이보리


◆ 염소자리(12. 25 - 1. 19) : 마이웨이


다른 사람의 말이나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자. 모든 것을 자신의 생각대로 밀고 가는 게 좋다. 당신의 판단이 의외의 행운을 불러올 수도 있다. 당신의 마음이, 머리가 시키는 대로 움직여 보자.


싱글이라면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어도 너무 매달리지 말자. 커플들에게는 속도 조절이 필요한 시기다. 서로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적당히 만나자. 자주 만난다고 해서 애정이 깊어지는 것은 아니니 말이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을 것이다. 오랜 시간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도 있다. 돈 문제로 걱정하던 분들도 한시름 덜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수중에 재물이 들어왔다고 너무 흥분하지 말자. 좋은 일이 있어도 아닌 척, 표정 관리를 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31사진서점오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