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물병자리는 '핫팩'이 행운의 물건"···별자리로 보는 1월 셋째주 운세

지금부터 1월 셋째 주(18일~24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벌써 새해의 첫 달을 절반이나 보냈다. 당신은 어떤 새해 계획을 세웠는가.


시간이란 안개나 아지랑이 같아서 붙잡을 수가 없다.


존재하는 시간을 어떻게 유용하게 사용할 것인지는 당신에게 달려있다.


다시금 다짐을 되새길 힘을 내야 할 이번 주, 당신에게는 어떤 시간이 존재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셋째 주(18일~24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어떤 시간을 함께하든 당신이 후회 없는 한 주를 보내기를 응원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물병자리 (1. 20 - 2. 18) : 말보다 행동


백 마디 말보다 한 가지 행동이 필요한 시기다. 머리로 고민하지 말고 직접 몸으로 부딪치자.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가 없다. 골치 아픈 일이라도 피하거나 도망 다니지 말자. 한번은 부딪혀봐야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선택의 폭이 아주 넓을 것이다. 좋은 인연이 많으니 주위를 잘 살펴보자. 평소처럼 그냥 무심코 지나치지 말고.


커플인 사람은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다. 연애 초기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되찾도록 하자.


이번 주는 돈보다 사람을 우선하는 것이 좋다. 고마운 사람들에게 밥 한 끼 대접해보자. 점심 먹고 커피 한 잔 돌리는 것도 좋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0핫팩맛집남색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사람이 재산


혼자서 시간 보내지 말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자. 주위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줄 것이다. 다양한 모임에서 많은 사람을 만나보는 게 좋다. 당신의 친구와 인맥이 나중에 큰 힘이 될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한 차례 위기가 찾아올 수 있다. 별것도 아닌 일로 자존심 싸움을 벌일 수 있을 테다. 갈등이 더 커지기 전에 빨리 화해하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은 한 사람에게 집중하는 게 좋다. 이 사람 저 사람 비교하지 말고 빨리 선택을 내리자.


재운에서는 아주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도 있다. 좋은 기회를 잡거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수도 있을 것이다. 다만, 너무 풀어지지 말고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자. 당신을 찾아온 행운이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갈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3텀블러PC방하늘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양자리 (3. 21 - 4. 19) : 새로운 각오


이번 주는 새로운 각오와 마음가짐이 필요한 시기다.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딴짓을 하거나 엉뚱한 곳에 시간을 낭비하지도 말자. 새로운 일이나 계획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다. 머리로 고민만 하지 말고 직접 행동으로 옮겨보자. 자신의 미래는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이니까.


싱글인 사람이라면 첫인상에 너무 좌우되지 말자. 사람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판단하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자. 연인을 믿는 것도 좋지만 너무 방심해서는 안 된다.


경제적으로는 아주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재물과 명예가 함께 하니 기쁨이 가득할 것이다. 재미 삼아 복권이나 로또를 구매해보는 것도 좋다. 얻는 것이 있다면 베푸는 것도 잊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2사진쇼핑몰바이올렛


◆ 황소자리 (4. 20 - 5. 20) : 여유가 필요해


이번 주는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시기다. 매사에 서두르지 말고 한 박자 쉬어가자. 서두르다 보면 될 일이 어긋날 수도 있다. 특히 다른 사람의 말에 즉흥적으로 반응하지 말자. 기분 상하는 말을 들어도 가볍게 넘기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주위 사람의 질투를 받게 될 것이다. 친구나 동료들에게 자랑할 만한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은 과거의 자신은 버리도록 하자. 주변 사람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재운에서는 허리띠를 졸라매야 하는 시기다. 자칫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수 있다. 자신의 수입과 여유 자금을 꼼꼼히 따져보자. 기분 내키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2펜션, 리조트그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귀인과의 만남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당신을 찾아오는 시기다. 뜻밖의 귀인을 만나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애정운이 좋으니 짝이 없는 사람들은 기대해도 좋다. 당신이 기다려온 바로 그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자신의 직감을 따르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자. 자신의 짝은 자신이 직접 선택해야 한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 때문에 불안해질 수 있다. 연인 주변의 사람들을 의심할 수도 있다. 너무 질투하지 말고 적당히 풀어주자.


이번 주는 직장이나 알바를 구하는 사람에게 좋은 시기다. 어쩌면 선배나 손윗사람의 소개를 받을 수도 있다. 다른 사람에게 신세 지는 것을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말자. 이번에 도움을 받으면 다음에 갚으면 되는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0음악카페블랙


◆ 게자리 (6. 22 - 7. 22) : 유연하게


이번 주는 부드럽고 유연한 처신이 필요한 시기다. 원칙을 지키는 것도 좋지만 이것저것 너무 따지지 말자. 특히 다른 사람들과의 시비나 언쟁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주장만 고집하지 말고, 적당히 양보하고 타협하자.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의 사랑을 듬뿍 받게 될 것이다. 받는 것이 있다면 그만큼 돌려주도록 하자.


싱글인 사람은 가까운 곳에 짝이 있을 것이다.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고 주위도 잘 살펴보자.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너무 아끼려고 하지 말고 적당히 쓰자. 특히 사람들을 만날 때에는 돈을 쓰는 것이 좋다. 남들에게 짠돌이, 짠순이라는 인상을 주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4향수 산책로아이보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사자자리 (7. 23 - 8. 22) : 결단이 필요해


과감한 결단과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 보자. 당신의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보는 것도 좋다. 거창하지 않아도 좋으니 적은 변화라도 시도해 보자. 작은 노력과 실천이 나중에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주위에 소개팅을 부탁해 보자. 경쟁자가 많은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에 대한 오해나 의심이 생길 수 있다. 확실하지 않은 얘기는 가급적 꺼내지 말자. 자칫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이를 수도 있다.


돈 문제로 고민하던 분들은 한시름 덜 수 있을 것이다. 재운이 좋은 때이니 적극적으로 움직여 보자. 잘하면 좋은 기회나 뜻하지 않은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새로운 일을 맡게 될 수 있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1명함패스트푸드점화이트


◆ 처녀자리 (8. 23 - 9. 23) : 내 스타일대로


이번 주는 자기 생각이나 주관을 지키는 게 좋다. 다른 사람의 말이나 주위의 시선에 신경 쓰지 말자. 남들이 당신의 인생을 대신 살아주는 게 아니지 않는가. 다른 사람들 눈치 보지 말고 당신의 소신대로 하자. 그래야 좀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너무 강한 어투로 얘기하지 말자. 같은 말이라도 아 다르고, 어 다른 법이다.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조곤조곤 차분히 풀어가자.


싱글인 사람은 내키지 않는 자리는 피하는 게 좋다. 억지로 나간 자리는 시간 낭비, 돈 낭비일 뿐이다. 차라리 혼자 지내는 것이 마음 편할 수 있다.


이번 주는 재물을 모으기보다는 쓰는 것이 좋다. 무조건 재물을 모아두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투자해야 나중에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당신을 멋지게 꾸며줄 옷이나 액세서리를 구매해 보는 것도 좋겠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3간식관공서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천칭자리 (9. 24 - 10. 22) : 사람을 잘 가려야


이번 주는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는 것이 좋다. 자칫 골치 아픈 사람이나 피곤한 사람과 엮일 수 있다. 주위의 평이 좋지 않거나 꺼림칙한 사람은 멀리하자. 인맥이 넓다고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조금 쿨한 모습을 보여주자. 이성에게 너무 매달리거나 끌려다니지 말자. 잡을 수 없는 사람이라면 마음을 접는 것이 좋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데이트할 때에도 당신이 주도권을 잡도록 하자.


재운에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통장과 지갑이 두둑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불필요한 곳에 소중한 돈을 낭비하지 말자. 쇼핑할 때에도 계획한 것만 사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2아로마 용품기차역핑크


◆ 전갈자리 (10. 23 - 11. 22) : 과거는 잊고


과거의 일이나 떠난 사람에게 미련을 갖지 말자. 자칫 지난 일들이 당신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 이제부터는 당신의 현재와 미래만 생각하자. 모든 것을 훌훌 털고 앞으로 가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무슨 일이든 단순하게 생각하자. 복잡하게 생각할수록 오히려 관계가 꼬일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은 미팅이나 소개팅에서 오버하지 말자. 이성을 만날 때에는 적당히 자제하는 게 좋다.


재운에서는 크게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행운도 따르니 기대하지 않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 다만, 큰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장기 할부는 피하자. 갖고 싶은 것보다는 필요한 곳에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4보양식대중교통오렌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런 온'


◆ 사수자리 (11. 23 - 12. 24) : 투덜대지 말고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아야 하는 시기다. 불평, 불만이 있어도 속으로 삼키자. 특히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말을 삼가는 게 좋다.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들을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솔로 생활을 청산할 수 있을 것이다. 모임이나 미팅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여러 이성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은 자꾸 이랬다저랬다 하지 말자. 아무리 좋은 사람이라도 언젠가는 지치기 마련이다.


금전적으로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게 좋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특히 다른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는 게 좋다. 자칫 재물도 나가고 믿었던 사람도 잃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0택배편의점그레이


◆ 염소자리(12. 25 - 1. 19) : 있는 듯 없는 듯


주변 분위기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의 자리를 지키자. 운의 변화가 많은 시기이니 조용히 지켜보는 것이 좋다. 특히 사람들 앞에 나서거나 아는 척을 하지 말자. 괜히 나섰다가 본전도 못 찾을 수 있다.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할 수 있는 법이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적당히 완급을 조절하는 게 좋다. 자주 만난다고 해서 애정이 깊어지는 것은 아니다. 서로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만 만나도록 하자. 싱글인 사람은 말이나 행동에 유의하는 게 좋다. 좋은 점수를 따놓고 말 한마디로 까먹을 수 있다.


재물을 얻고 싶다면 주변 인맥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혼자서 모든 일을 해결하려고 하지 말자.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의 힘을 빌리는 게 좋다. 함께 힘을 합치면 어려운 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3스카프, 머플러레스토랑빨간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