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여자들이 좋아하는 '초콜릿 복근' 만드는 '하루 9분' 식스펙 운동법 (영상)
여자들이 좋아하는 '초콜릿 복근' 만드는 '하루 9분' 식스펙 운동법 (영상)

인사이트YouTube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구슬땀을 흘려 만든 울퉁불퉁한 근육은 이성에게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포인트다.


그중 상의가 위로 올라갈 때마다 살짝씩 보이는 선명한 식스팩은 여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훔치는 필살기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복근을 만들기 위해 아무리 집에서 '윗몸 일으키기'를 해봐도 복근이 생기기는커녕 허리에 통증만 발생해 고생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 '밝은 면 Bright Side Korea'은 하루 9분만 따라 하면 집에서도 식스팩을 만들 수 있는 운동법을 정리해 소개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운동 동작은 '데드 버그·크랩 토 터치·힐 탭·롤업·브이업·리버스 컬·마운틴 클라이머·바이시클 크런치·힙 브릿지·스타 플랭크'로 구성됐다.


데드 버그 동작을 수행할 때는 허리를 바닥에 붙여야 허리 통증을 피할 수 있다.


크랩 토 터치는 최대한 엉덩이를 높이 들고 동작을 수행한다. 이때 팔 다리의 움직임보다 코어의 움직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힐 탭은 다리를 최대한 곧게 편 상태에서 동작을 수행하고 손을 사용해 균형을 잡아준다.


인사이트YouTube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브이업 동작을 수행할 때는 다리와 몸통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집중하자.


마운틴 클라이머는 몸을 정확하게 일자로 만들어 천천히 동작을 수행한다. 어느 정도 동작이 익숙해지면 점진적으로 속도를 높여준다.


힙 브릿지는 엉덩이를 들러올리면서 엉덩이 근육을 조여주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지막 동작인 스타 플랭크는 몸이 최대한 일자가 될 수 있도록 자세에 집중한다.


각 동작들을 약 1분씩 수행해 주면 하루 10분도 안되는 시간에 운동을 끝낼 수 있는 만큼, 지금 당장 이불 속에서 나와 운동을 시작해보자.


YouTube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