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10대 학생들을 위한 혜택만 모아놓은 '가성비甲' 체크카드 4가지
10대 학생들을 위한 혜택만 모아놓은 '가성비甲' 체크카드 4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감자별'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과거와 다르게 요즘 청소년들은 현금 대신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카드를 이용하면 번거로운 거스름돈 걱정도 사라지고, 카드사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도 쏠쏠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다수의 카드는 성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져 청소년들만을 위한 맞춤 혜택은 다소 부족한 면이 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10대들을 위한 혜택으로 꽉 채워진 '청소년 전용' 체크카드 4가지를 모아봤다.


KB국민 쏘영 체크카드


인사이트KB국민카드 홈페이지


쏘영 체크카드는 만 12세부터 만 18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발급받을 수 있다.


해당 카드로 멜론과 유튜브 프리미엄 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문구점, 독서실,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면 5%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다.


패스트푸드점과 편의점 결제액도 5%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액도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카드 사용 실적이 5만 원 이상이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크림틴즈 체크카드


인사이트우리카드 홈페이지


크림틴즈 체크카드는 10대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캐시백과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편의점, 올리브영, 서점,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등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1천 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교통카드 이용 금액도 캐시백이 적용된다. 선불교통형은 1만 원 이상 충전시 1천 원, 후불교통형은 버스와 지하철 합산 이용금액이 2만 원 이상일 경우 2천 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캐시백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 카드 이용 실적이 1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


신한카드 틴즈플러스 포니 체크카드


인사이트신한카드 홈페이지


해당 카드는 CGV 2천 원 현장할인, 롯데월드와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반값 할인 등 여가와 관련된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 패스트푸드 등에서 이용한 금액의 5%를 캐시백해준다.


신한은행의 용돈 관리 어플인 '신한 포니'와 연동되기 때문에 사용 내역 관리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IBK 기업은행 하이틴즈 체크카드


인사이트카드고릴라


해당 카드로 독서실이나 스터디, 온라인 서점에서 1만 원 이상을 결제하면 1천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편의점과 베이커리, 패스트푸드점에서 5천 원 이상을 결제하면 500원을 할인해 준다.


전월 이용 실적이 10만 원 이상일 경우 2000원의 월 할인 한도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