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월급 300만원 버는 청년, 데이트에 70만원 쓰고 친구들과는 00만원 썼다
월급 300만원 버는 청년, 데이트에 70만원 쓰고 친구들과는 00만원 썼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한달에 월 300만원을 버는 남성이 자신의 소비 패턴을 낱낱이 공개하는 글을 올렸다. 


누리꾼들은 300만원을 받는 이의 소비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궁금해 해당 글을 살펴봤는데, 독특한 점이 있다고 반응했다. 


지난 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월급 300만원 받는 남성의 1년간의 소비 기록이 올라왔다.


30대 초반의 남성 A씨는 "회사 사택에서 거주하며 자가용으로 K3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그러면서 "실수령 급여 310만원 정도 벌면서 한달에 100만원도 모으지 못한다"라며 "그나마 사택 살아서 이 정도인데 내가 정상은 아니지 않냐"라고 조언을 구했다.


지난 1년간 통계를 보면 그의 연봉은 3,684만원이다. 이중 2,600여만원을 지출했는데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건 '데이트 비용', '보험비', '자동차세', '관리비', '가족 용돈' 정도다.


사람들이 가장 주목한 부분은 '데이트 비용'과 '친구 모임 비용'이다. A씨는 데이트 비용으로 월평균 71만6천원을 소비했다. 이는 1년으로 치면 859만원에 해당한다.


반면 친구들 모임 비용은 월평균 1만원 남짓이였다. 1년간 친구들과 만나기 위해 A씨가 사용한 금액은 약 13만 7천원이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플레이리스트'


데이트 비용과 친구 모임 비용의 비율은 70대1수준이다. A씨는 "친구들 안 만나는 건 일 때문에 타지에 살아 본가에 들릴 때만 친구들을 만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나머지는 식대비용에 들어가 있기도 하다"라며 "하지만 많이 안 만나긴 한다"고 덧붙였다.


A씨의 소비 기록을 본 누리꾼들은 "데이트 비용이 너무 많다", "친구들 만나는 횟수랑 비교된다", "친구들 만나서 돈을 안 쓰는 건지 안 만나는 건지 알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월 저축 90만원씩 1년 해봐야 1,000만원 남짓이다"라며 "요즘 집값도 비싼데 저렇게 모으면 집은 언제 사냐"라고 웃픈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