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덕자? 솔직히 '턱형 코인' 타고 떡상했지"···방송 복귀해 덕자 찾아가겠다는 BJ 턱형
"덕자? 솔직히 '턱형 코인' 타고 떡상했지"···방송 복귀해 덕자 찾아가겠다는 BJ 턱형

인사이트아프리카TV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덕자님 솔직히 '턱형 코인' 팔아서 떡상했잖아" 


아프리카TV BJ 턱형이 덕자와의 불공정 계약 문제 관련 법적 다툼 이후 오랜만에 복귀해 근황을 전했다. 턱형은 덕자와 합방(합동 방송)을 통해 못다한 대화를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턱형은 아프리카TV 방송을 켜고 시청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불공정 계약 사건 이후 모습을 숨긴 턱형이 오랜만에 등장하자 시청자들은 빠른 속도로 몰려들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아프리카TV


먼저 턱형은 MCN 사업과 관련해 입을 열었다. 그는 "회사(ACCA 에이전시)는 정리를 했으며 얽힌 유튜버들에게 모두 계정을 돌려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회사를 운영하면서 생긴 잘못된 일은 후회하고 반성한다. 다시는 계약 같은 거 할 생각 없다"라며 "앞으로는 방송만 잘해보려 한다"라고 덧붙였다. 


또 턱형은 덕자를 언급하며 해당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턱형은 덕자가 자신을 이용하면서 인기가 올랐다고 주장했다. 


턱형은 "사건이 일어나기 전부터 덕자 유튜버 수익이 떨어지고 있었다"라며 "이때부터 편집자 비용이 부족하다 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인사이트YouTube '덕자전성시대'


그러면서 "회사에서 지원해 준다고 하니 계정을 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사건이 일어났다"라며 "나는 녹음한 것도 몰랐다. 애초부터 녹음해서 나를 나락 보내려 한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턱형은 일방적인 소망도 밝혔다. 덕자가 괜찮다면 합방을 하고 싶다고 말한 것. 잘못을 사과하고, 사실은 사실대로 이야기하고 싶은 마음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턱형은 "나는 잃을 게 없다. 앞으로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콘텐츠 방송도 하며 찾아뵙겠다"며 방송을 마무리했다. 


한편 덕자는 회사와의 5:5 수익 배분부터 시작해 편집자 월급 등에 대한 문제를 폭로하며 턱형을 저격했다. 이후 두 사람은 불공정 계약 관련 소송을 진행했고, 덕자는 승소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