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웹툰 덕후들이 뽑은 죽기 전 꼭 봐야할 '인생 웹툰' 4가지
웹툰 덕후들이 뽑은 죽기 전 꼭 봐야할 '인생 웹툰' 4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나 혼자 산다'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인 '웹툰 강국'이다.


높은 스마트폰 보급률로 인해 이제 만화책 대신 우리는 스마트폰을 통해 '웹툰'을 보고 있다.


각 포털과 웹툰 사이트 등에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웹툰들을 쏟아져나오고 있다.


이 중에는 정말 죽기 전에 꼭 한번 봐야 할 정도로 수작이라고 손꼽히는 작품들도 많다.


그래서 지금부터 수많은 웹툰 덕후들이 뽑은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인생 웹툰들을 소개해보겠다.


1. 죽음에 관하여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죽음에 관하여'


지난 2012년부터 2013년까지 목요일마다 네이버 웹툰에 연재됐던 '죽음에 관하여'는 완결된 지 7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꼭 봐야 할 명작 웹툰으로 손꼽히고 있다.


신이 저승에 온 죽은 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대게 많은 웹툰들이 코믹, 액션 혹은 일상생활은 다루는데 '죽음에 관하여'는 독특하게 '죽음'이라는 소재를 진중하게 다뤄 많은 웹툰 덕후들의 관심을 끌었다.


2. 취향저격 그녀


인사이트다음 웹툰 '취향저격 그녀'


달달한 로맨스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취향저녁 그녀'를 추천한다.


대학 생활에서 일어나는 썸과 로맨스를 다룬 이야기다.


깔끔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의 그림체 그리고 캐릭터 특성에 맞는 의상들이 보는 눈을 즐겁게 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3.  개같은 세상


인사이트다음 웹툰 '개같은 세상'


제목만 봐서는 왠지 부조리한 세상을 다룬 작품일 것 같지만 사실 이 웹툰은 제목 그대로 개가 지배하는 세상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취업준비생으로 알바를 하며 하루하루 생계를 이어나가는 평범한 청년 오시완이 갑작스레 개가 지배하는 세상으로 납치돼 겪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다.


개가 인간의 주인으로 인간이 반려동물로 살아간다는 독특하고 신선한 설정으로 눈길을 끈다. 


4. 유미의 세포들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 유미의 연애 스토리와 그에 따른 성장 과정을 그린 웹툰이다.


지난 2015년 첫 연재를 시작해 주인공 유미의 머릿속의 생각들을 각각의 세포의 행동에 묘사해 참신한 재미를 안겨줬다.


스토리가 점차 진행됨에 따라 성장하는 유미와 진정한 남편감이 누구인지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는 수많은 독자들을 매료시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