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하이트진로, 온누리상품권 구입하고 착한소비 동참한다
하이트진로, 온누리상품권 구입하고 착한소비 동참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하이트진로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지원을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고 임직원에 배포했다고 28일 밝혔다.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은 약 5억원 규모로 추석 전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고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노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사내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관련 비용을 위기를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으로 대체, 지급하는데 합의하고 착한 소비에 동참하기로 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 활성화구역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 지역 경제 내 소비 진작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임직원들의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작은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우리 이웃은 물론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하이트진로가 되겠다고"고 전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상반기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 방역물품과 생수 등 총 12억원 지원을 시작으로,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고, 취약계층과 재가장애인을 위한 코로나19 대응 물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주류도매사 대상으로 주류구매대금 일부의 분활상환을 지원, 상생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