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한 알이 손바닥만 한 '대왕 샤인머스캣' 나왔다
한 알이 손바닥만 한 '대왕 샤인머스캣' 나왔다

인사이트Twitter 'woaigou'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일반 청포도보다 당도가 2배 이상 높아 과일 덕후들의 무한한 사랑을 받는 '샤인머스캣'.


화사한 색깔과 탱글탱글한 식감으로 인기를 끄는 샤인머스캣은 일본에서 만들어진 청포도의 한 종류로 단단하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이 샤인머스캣이 좀 더 커다란 사이즈로 재탄생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witter 'woaigou'


최근 각종 SNS 등에는 '대왕 샤인머스캣'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이 속속 올라왔다.


사진에는 손바닥만한 크기를 자랑하는 압도적 사이즈의 샤인머스캣 모습이 담겨있다.


일반 샤인머스캣과 비교했을 때 2배 이상의 크기를 자랑하는 대왕 샤인머스캣은 최근 들어 일본에서 재배가 시작됐다.


씨가 없어 먹기 편할 뿐더러 처음 씹었을 때 청포도맛이 났다가 후에 망고맛이 살아나 점점 달콤해진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크기가 워낙 커 한 입에 먹을 수는 없지만 조금씩 베어 물어도 특유의 식감 때문에 먹는 재미까지 쏠쏠하다는 평이다.


'왕 크니까 왕 맛있다'는 말처럼 달콤한 맛에 푹 빠져 한 번 먹기 시작하면 헤어나올 수가 없을 정도다.


대왕 샤인머스캣은 온라인 쇼핑몰, 일부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달콤한 과일이 끌리는 오늘은 샤인머스캣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