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해운대 vs 광안리"···'부산'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해운대 vs 광안리"···'부산'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붓싼뉴스-부산광역시 공식 유튜브 채널'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올해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국내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려는 이들이 늘면서 부산이 주목받고 있다.


바다로 유명한 도시인 부산에는 총 7개의 해수욕장이 있다.


이들 중 가장 널리 알려진 해수욕장은 바로 해운대와 광안리로, '부산' 하면 해운대가 떠오른다는 사람도 있고 광안리가 떠오른다는 사람도 있다.


아직 둘 중 어느 쪽이 부산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인지 우열이 가려지지 않은 탓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해운대구 관광홍보영상 / YouTube '해운대미디어'


이에 최근 해운대와 광안리, 두 해수욕장 중 어떤 곳이 부산을 대표하는 곳인지를 두고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는 누리꾼들의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부산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은 어디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제시된 선택지에는 총 11개 관광지가 있었지만, 누리꾼들 대부분은 해운대와 광안리 두 곳 중 하나를 선택했다.


해운대를 선택한 이들은 "토박이뿐만 아니라 외지인들까지 고려하면 해운대 해수욕장 인지도가 훨씬 높다"라고 주장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수영구TV'


반면 광안리를 고른 이들은 "부산 랜드마크인 광안대교가 보이는 광안리 해수욕장이 더 유명하다"고 반박했다.


백여 개가 넘는 댓글이 달릴 정도로 갑론을박을 벌인 결과, '해운대'를 선택한 이들이 근소한 차이로 앞섰다.


누리꾼들은 '해수욕장 이름 자체의 인지도'와 '랜드마크의 유무'에 대한 개인의 선호를 기준으로 응답한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지금 이 글을 읽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웨이브 Wav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