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7개월 공부해 의대 합격한 '의대생 오빠'가 알려주는 책 4권 통째로 외우는 '기적의 암기법'
7개월 공부해 의대 합격한 '의대생 오빠'가 알려주는 책 4권 통째로 외우는 '기적의 암기법'

인사이트YouTube  '의린이TV / 의대생어린이'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시험에 임박해 밤을 새는 등 짧은 시간에 암기하는 공부 방식을 흔히들 '벼락치기 공부'라고 한다.


실제로 '여키스-도슨 법칙'에 따르면 벼락치기는 '적당한 스트레스나 긴장감이 공부의 효율성을 높인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벼락치기에도 더 효과적인 방법이 있지 않을까?'라는 질문을 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실제 학생들 사이에서는 '단기 암기'와 관련한 꿀팁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의린이TV / 의대생어린이'


지난 4월 유튜브 채널 '의린이TV / 의대생어린이'는 '7개월 만에 의대에 합격한 비법'을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해 학생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남성이 소개하는 암기법은 영상 속 의대생이 7개월간 의대 편입을 준비하면서 꾸준히 해왔던 방법이다.


남성은 이 암기법이 시험 전 책 4권을 통째로 암기할 만큼 효과적이라며 자신이 "실제로 의대 해부학 공부를 하면서 사용한 방법이다"라고 소개한다.


인사이트YouTube '의린이TV / 의대생어린이'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A4용지, 펜, 입(口)을 준비한다.


A4용지를 16칸이 되도록 접어주고 오늘 공부했던 것들 중에서 '키워드'를 몇 개 뽑아 칸 안에 적어준다.


그리고 적은 키워드를 찢어 보이지 않게 접고 잘 섞어서 하나를 뽑는다. 


그 후 뽑은 키워드를 보고 이 키워드 안에서 내가 아는 것들을 비롯한 모든 내용을 말로 하면서 적는다.


적으면서 말하고 그걸 또 귀로 듣고 동시에 여러 자극을 주며 장기기억화 시키는 것이 포인트다.


인사이트YouTube '의린이TV / 의대생어린이'


해당 암기법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너무 신선하고 유용하다", "덕분에 암기과목 빨리 끝낼 수 있겠다", "말이 필요 없다 벼락치기 각"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 실제 이 방법으로 효과를 봤다는 누리꾼들이 등장하기도 했다.


시험기간에 써먹으면 좋을 법한 이 암기법은 조회 수 14만 회를 기록하며 시험을 치르고 있는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7개월 만에 의대에 합격할 수 있었던 기적의 암기법을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YouTube '의린이TV / 의대생어린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