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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시행

한국전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달 18일부터 오는 5일까지 3주간 나주 본사와 서울 등 전국 15개 지역본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전력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한국전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달 18일부터 오는 5일까지 3주간 나주 본사와 서울 등 전국 15개 지역본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계절적 요인이 겹쳐 혈액 보유량이 한때 '주의' 단계로 진입한 적이 있어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헌혈버스가 각 사업소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단체헌혈을 하고 있으며, 가까운 헌혈의 집이나 헌혈 카페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임직원들이 모은 헌혈증서는 지역별 혈액원에 기부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전력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은 '생활 속 거리두기' 행동 수칙에 따라 일정 간격 줄서기, 마스크 착용, 사전 발열 검사, 손 소독 등 질병관리본부에서 안내한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하고 있다.


한전은 이와는 별개로, 광주전남, 충북 등 지역 본부에서 올해 600여 명이 헌혈에 참여했다고 한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한전과 전력그룹사 임직원들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