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유·조정석 다 제치고 음원차트 '올킬'한 '슬의생' 전미도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아이유·조정석 다 제치고 음원차트 '올킬'한 '슬의생' 전미도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인사이트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배우 전미도가 부른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가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지난 22일 공개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11의 두 번째 트랙인 전미도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는 23일 오후 2시 기준 멜론을 비롯한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이는 몇 주 간 정상을 지키고 있던 아이유의 신곡 '에잇'과 조정석의 '아로하'를 뛰어넘은 기록이라 더욱 뜻깊다.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는 2006년 신효범이 발매한 원곡을 새롭게 리메이크한 곡이다.


인사이트멜론


인사이트소리바다


복고적인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다채로운 리듬 섹션을 배치해 현재 유행하는 뉴트로 콘셉트로 재탄생됐다.


뮤지컬 무대에서 내공을 닦으며 가창력을 인정받았던 전미도는 노래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재해석하며 훌륭하게 소화해냈다.


극 중 본인이 연기하는 채송화가 '음치' 캐릭터라 좀처럼 노래 실력을 보여줄 기회가 없던 전미도는 이번 OST를 공연계 톱스타로 널리 알려진 자신의 저력을 입증하게 됐다.


특히 해당 곡은 최근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이익준(조정석 분)이 술에 취한 채 채송화에 대한 자신의 신심을 전할 때 불렀던 노래라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20년 지기 친구들의 사랑과 우정을 담은 드라마로 오는 28일 종영한다.


인사이트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인사이트


인사이트Naver TV 'Stone Music Entertainment'


Naver TV 'Stone Music Entertainmen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