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홈플러스, 금천구와 주차장 개방 업무협약
홈플러스, 금천구와 주차장 개방 업무협약

인사이트사진 제공 = 홈플러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홈플러스는 지난 21일 오후 서울 시흥동 금천구청 회의실에서 금천구, 금천구시설관리공단과 부설주차장 개방과 공유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홈플러스는 이달부터 금천점 6층 옥상 주차장 총 263면 중 100면을 주민들에게 전일제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개방하게 된다.


그동안 전국 지자체들이 주택가의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공영주차장을 건설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적합한 주차장 부지가 부족해 난항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이미 조성돼 있는 상가나 업무용 건물의 부설주차장 중 근로자의 퇴근 등으로 비어있는 주차장을 개방·공유하는 사업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홈플러스와 금천구는 지난 3월에도 업무협약을 맺고 홈플러스 시흥점 지상 5층 주차장 100면을 개방한 바 있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역 내 주차난 해결을 위해 지자체 등 관공서와 전통시장 등과도 협약을 맺고 점포 내 주차장을 개방·공유하는 상생활동을 지속 펼치고 있다.


앞서 지난 2월에도 홈플러스는 노원구와 협약을 맺고, 홈플러스 중계점의 주차장 일부를 매일 밤 9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지역 주민들의 주차공간으로 개방하며 지역 내 주차난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홈플러스 동대문점은 동대문구청과 협약을 맺고 점포 내 주차장 120면을 구청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개방하는 상생활동을 진행 중이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홈플러스 동대문점과 동대문구청은 주차장 입구가 서로 맞닿아있어 상호 이동이 편리해 구청 공무원들이 홈플러스 점포 주차장을 이용함으로써 구청 주차장을 보다 많은 민원인들에게 개방할 수 있게 됐다.


청주성안점에서는 도로 하나를 두고 마주보고 있는 전통시장인 청주 서문시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주차장 개방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다.


홈플러스 청주성안점은 2018년 2월부터 서문시장 상인회와 협약을 맺고 서문시장 청주삼겹살거리를 찾는 고객들에게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3시간)하고 있으며, 청주 삼겹살축제와 삼소데이 등 서문시장 삼겹살거리의 축제 행사 홍보 전단지와 현수막을 매장 내에 설치하는 등 상호 협조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