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누가 받을지 절대 예측 못하겠다는 이번 '백상예술대상' 예능상 후보들
누가 받을지 절대 예측 못하겠다는 이번 '백상예술대상' 예능상 후보들

인사이트제56회 백상예술대상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 장영준 기자 = 코로나19 여파로 사회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어두운 요즘, 안방 예능은 유일한 마음의 안식처 같은 공간이 됐다.


지난 1년 동안에는 다채로운 예능 프로그램과 끼가 넘쳐나는 예능인의 활약이 돋보였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6월 5일 진행되는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예능상 후보 10인이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느 때보다 웃음을 안기기 바빴던 이들 중 누가 영광의 주인공이 될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


우리에게 큰 행복을 안긴 예능상 후보 중 누리꾼 사이에서 수상이 유력한 이로 꼽히는 예능인을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유재석


인사이트MBC '놀면 뭐하니? - 뽕포유'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올해 시청자에게 끊임없는 웃음을 전한 국민 MC 유재석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MBC '놀면 뭐하니?'에 출연한 유재석은 '유산슬', '라섹', '유르페우스' 등 다양한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유재석'이라는 틀에서 벗어난 그의 시도는 시청자에게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2. 박나래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인사이트뉴스1


작은 거인으로 불리는 개그맨 박나래도 유재석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진행을 맡은 박나래는 무지개 회원을 이끌며 큰 웃음을 안기는 중이다.


또한 박나래는 프로그램을 통해 꾸밈없는 일상을 공유하며 시청자의 배꼽을 잡게 했다.


3. 장도연


인사이트MBC '나 혼자 산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다음은 박나래의 절친이자 예능계에서 맹활약 중인 개그맨 장도연이다.


장도연은 올해 Olive '편 먹고 갈래요? <밥블레스유 2>', MBC '리얼연애 부러우면 지는거다', JTBC '1호가 될 순 없어' 등 다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많은 시청자들은 타인과 비교 불가한 색깔을 지닌 장도연의 팔색조 매력에 열렬한 환호를 보냈다.


4. 장성규


인사이트JTBC '뉴스페이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프리 선언 후 대세로 거듭난 예능인 장성규도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예능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TV 예능은 기본이거니와 웹 예능에서 라디오까지 섭렵한 그는 웃음을 선사하기 바쁘다.


올해 장성규는 깔끔한 진행과 리액션은 물론, 선을 넘나드는 캐릭터 '선넘규'를 탄생시키며 예능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5. 김성주


인사이트TV조선 '미스터트롯'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MC계 표본으로 꼽히는 김성주 역시 예능상 유력 후보 중 한 명이다.


지난 2009년 Mnet '슈퍼스타K1'부터 다져온 진행 실력은 최근 TV조건 '미스터트롯'에서 빛을 발했다.


그는 수많은 문자투표로 시스템에 오류가 생겨 발생한 생방송 사고에서 '원맨쇼'라 불러도 될 정도의 진행력을 뽐냈다.


6. 안영미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어떤 프로그램에서든 변하지 않는 진한 색깔을 지닌 예능인 안영미도 예능상 유력 후보다.


안영미는 최근 MBC '라디오스타' 12년 방영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 MC 자리를 꿰찼다.


이외에도 Olive '편 먹고 갈래요? <밥블레스유 2>' 등에서 확약 중인 안영미는 유쾌한 입담과 저돌적인 몸개그로 큰 웃음을 안겼다.


이외에도 TV 조선 '아내의 맛' 홍현희,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김민경, 문세윤, JTBC '아는 형님' 김희철이 예능상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치열한 경쟁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과연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예능상을 거머쥘 최고의 예능인은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개그맨 홍현희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개그맨 김민경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슈퍼주니어 김희철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개그맨 문세윤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