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오늘(21일)은 둘(2)이서 하나(1)가 되는 '부부의 날'입니다"
"오늘(21일)은 둘(2)이서 하나(1)가 되는 '부부의 날'입니다"

인사이트Instagram 'kisy0729'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그동안 쑥쓰러워서 말 못 했는데... 여보 사랑해♥"


오늘(21일)은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의미를 담은 '부부의 날'이다.


부부의 날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지난 2007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doflwl'


곳곳에서는 부부의 날을 맞이해 특별한 캠페인이 열리고 있다.


경남지방경찰청은 "오늘부터 당신의 사랑하는 배우자를 위해 사랑 담은 따뜻한 한마디 어떠세요?"라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허성무 창원시장은 부부의 날 축하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그중에서도 경남경찰청은 12일 동안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사랑하는 배우자를 위해 자주 하는 말과 듣고 싶은 말을 뽑았다.


경남도민 626명이 참여한 결과 자주 하는 말과 듣고 싶은 말 모두 '사랑해'라는 말이 각각 32.7%, 41.2%로 압도적인 1위에 등극했다.


인사이트Instagram 'eugene810303'


얼굴을 매일 보며 틈만 나면 티격태격하지만, 그래도 서로를 향한 사랑하는 마음은 그 누구보다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만약 당신에게 배우자가 있다면 오늘만큼은 부끄러워도 사랑한다는 표현을 직접 해보는 건 어떨까.


평생을 함께할 동반자에게 진심을 담아 표현한다면 둘의 관계는 더 깊어질 테니 말이다.


오늘 저녁은 손잡고 집 근처 공원을 돌며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