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새끼손가락 접는 '이 손동작' 따라 하면 당신은 전 세계 1%다
새끼손가락 접는 '이 손동작' 따라 하면 당신은 전 세계 1%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이 손동작을 그대로 따라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전 세계 1%의 유연성을 가지고 있는지 모른다. 물론 어디까지나 '손가락'에 한에서 말이다.


우리 주변에는 유독 손가락이 유연한 친구들이 있다. 유연한 사람들이 다리를 180도로 찢을 수 있는 것처럼 이들은 손가락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마치 연체동물과 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만약 당신의 주변에도 이런 친구가 있다면 최근 유행하고 있는 손동작을 한 번 시켜보자.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이 동작을 할 수 있으면 전 세계 1%"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와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공개된 사진 속 손동작은 굉장히 간단해 보인다. 손바닥을 쫙 펼친 채로 새끼손가락을 접어 손바닥에 닿게 하기만 하면 된다.


너무나 쉬워 보이는 동작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게 왜 1%밖에 못한다는 거야"라는 생각을 할 것이다.


하지만 막상 동작을 따라 해보면 내 맘대로 움직여주지 않는 손가락에 당황스러운 마음이 든다.


손가락을 다 편 상태에서 새끼손가락을 접어보기도 하고, 주먹을 쥔 상태에서 나머지 손가락을 펴보기도 하지만 어느새 붕 떠 버리는 새끼손가락이 야속하기만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이는 이 동작을 따라 하다가 새끼손가락에 쥐가 날 지경이라는 누리꾼들의 후기가 뒤를 이었다.


누리꾼들은 "와 이거 별거 아닌 것 같은데 왜 안되냐", "난 99%인가 봐", "새끼손가락이 너무 아프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들 중 일부는 "난 바로 성공함"이라는 글을 올려 모두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평소 손가락이 유연하다는 생각을 하던 사람이라면 이 동작을 한 번 따라 해보자. 전 세계 1%에 해당될 수 있는 기회이니 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