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컨버스, 창의성이 만나 진화하는 공간 '컨버스 홍대 스토어' 오픈
컨버스, 창의성이 만나 진화하는 공간 '컨버스 홍대 스토어' 오픈

인사이트사진 제공 = 컨버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컨버스가 국내 스트릿 컬쳐의 성지 홍대에 지상 3층, 총 437.6㎡(약 132평) 규모의 '컨버스 홍대 스토어'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홍대 거리에서 탄생한 젊고 자유로운 문화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 컨버스 홍대 스토어는 크리에이티비티와 개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이다.


홍대는 유행을 앞서는 젊은이들과 예술인들의 감각적인 크리에이티브와 함께 진화해왔다.


젊은 문화를 선도하고 창의적인 영감을 주는 공통점을 가진 컨버스와 홍대가 만나 탄생한 컨버스 홍대 스토어는 디자인에서부터 홍대 거리와 문화 그 자체를 도입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컨버스


건물 외관은 불규칙한 길이의 알루미늄 파이프로 둘러싸여 리드미컬한 움직임을 만들어내며 역동적인 홍대 거리의 에너지를 반영했다.


1층과 2층은 거리의 모습을 담아 설계됐다. 특히 1층은 거리와 매장의 경계를 허물어, 내부의 모습이 출입구 밖의 공간과 연속성을 가진다.


중심부에는 스케이트보드 파크에서 영감을 받은 구조를 도입해 거리의 모습을 고스란히 재현하는가 하면, 3층까지 탁 트인 보이드 공간을 통해 개방감을 표현했다.


작업실을 옮겨놓은 듯한 모습의 3층은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분위기의 공간으로, '컨버스 바이 유(Converse by You)'라는 이름 아래, 창의성을 한껏 발휘해 세상 하나뿐인 나만의 컨버스를 만들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컨버스


순이지, 오햄킹 등의 작가와 협업한 커스텀 도안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티셔츠 및 신발 또는 캔버스 백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이 밖에도 지속적으로 로컬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한 커스텀 디자인을 개발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워크샵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활동이 계획 되어있다.


마지막으로, 건물 옥상에는 홍대 길거리를 옮겨놓은 듯한 모습의 루프탑 공간이 조성됐다. 가로등 기능을 하는 기둥과 영상을 상영할 수 있는 빈 벽면도 설치돼 향후 각종 이벤트 및 컨버스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컨버스 홍대 스토어는 서울 마포구 홍익로6길 22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운영된다. 보다 많은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