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배달의민족, 안전운전 캠페인 '민트라이더 6기' 진행
배달의민족, 안전운전 캠페인 '민트라이더 6기' 진행

인사이트사진 제공 = 우아한형제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2일부터 안전운전 캠페인 '민트라이더 시즌 6'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시작한 민트라이더는 외식업 자영업자와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매년 진행하는 안전운전 캠페인으로, 2019년까지 5년간 3만9,915명이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안전모 착용에 대한 인식 전환부터 안전운전 서약부터 안전운전 가이드까지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교육을 제공해 자영업자와 라이더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어 왔다.


올해는 이륜차 안전운전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안전운전 준수사항과 셀프 정비 노하우를 온∙오프라인 교육하면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우아한형제들


이벤트를 통해 자영업자 2,000명을 대상으로 이륜차 안전운행 3종 패키지(안전운전 포스터와 스티커, 이륜차 부착용 반사판)와 포켓북(이륜차 안전운전 가이드 및 사고시 대응노하우, 이륜차 정비일지가 포함된 핸드북)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교육 대상자 중 1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토바이(99.7cc)를 증정한다.


전문가가 함께하는 이륜차 관리 및 정비 노하우 교육은 오는 10월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안전운전 준수사항 교육 영상과 셀프 이륜차 관리·정비 노하우 영상은 각각 5월과 10월에 배포할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와 오프라인 교육 모두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륜차 안전운전 수칙영상과 셀프 정비교육 영상도 배민아카데미 유튜브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