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엽떡 먹을 때 같이 시켜 먹어야 할 히든 메뉴 '담백+고소' 계란 야채죽
엽떡 먹을 때 같이 시켜 먹어야 할 히든 메뉴 '담백+고소' 계란 야채죽

인사이트Instagram 'da_mmuk'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워낙 맵찔이라 매운 음식은 엄두도 안 나는데 이상하게 엽기떡볶이는 먹고 싶은 이들이 있는가.


최대한 안 매운맛으로 도전해보려고 하지만 먹자마자 미각을 마비시키는 강력한 매콤함은 이들에게 긴장감을 절로 유발한다.


쿨피스와 단무지로도 좀처럼 해결이 안 돼 울상이라면 이제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 당신의 완떡을 실현해줄 '계란 야채죽'이 있으니 말이다.


인사이트Instagram 'hy_s2_jm'


인사이트Instagram 'da_mmuk'


계란 야채죽은 매운맛을 가라앉혀주면서 식사도 동시에 할 수 있는 엽떡의 히든 메뉴다.


밥 대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죽에 계란과 야채를 넣어 포만감과 쓰린 속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매콤한 떡볶이를 한 입 먹은 후 포슬포슬한 계란과 섞인 죽을 곧바로 넣으면 특유의 식감이 입맛을 돋운다.


여기에 고소한 김 가루까지 어우러져 담백한 죽에 감칠맛은 덤이다. 한 번 맛보면 절대 숟가락을 내려놓을 수 없는 중독성을 지녔다.


인사이트Instagram 'r2rong'


인사이트Instagram 'mukburim_joa'


주먹밥 대신 남은 떡볶이에 비벼 먹어도 좋다. 느끼하지 않고 오히려 짭조름해 어디 가서 엽떡 좀 먹었다는 소리를 할 수 있을 정도다.


양까지 혜자스러운 계란 야채죽은 친구 2~3명과 함께 먹어도 모자람 없이 사이좋게 먹을 수 있다.


계란 야채죽은 주먹밥 대신 색다른 조합에 빠져볼 수 있다는 후기가 많다. 단, 주먹밥을 선호하는 이들에게는 조합이 안 맞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Instagram 'dyeon09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