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코 자주 막혀서 입으로 숨 쉰다면 '비중격만곡증' 의심해 봐야 한다
코 자주 막혀서 입으로 숨 쉰다면 '비중격만곡증' 의심해 봐야 한다

인사이트삼성드림이비인후과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보통 코막힘에 고생하는 사람들은 비염이나 축농증을 의심한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비중격만곡증' 때문에 코 막힘이 발생할 수도 있다. 


코 막힘 원인 중 하나인 비중격만곡증은 일상생활에 무리를 주는 합병증을 동반하는 사례도 적지 않아 치료가 꼭 필요한 질환이다.


비중격이란 코 가운데에 위치한 연골을 말하는데 이 연골이 휘어 발생하는 질환을 비중격만곡증이라 한다. 


C자형, S자형 등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육안으로 확인이 불가능해 CT 촬영을 해서 확인해야 한다.


인사이트삼성드림이비인후과


비중격만곡증을 주의해야 하는 이유는 방치할 경우 수술이 필요한 만성 비염이나 만성 축농증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수면장애, 집중력 저하, 목마름 등 증상이 점차 심해져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도 있다. 


이러한 지장을 피하기 위해서는 수술이 필요한데 비중격만곡증 수술이 비교적 간단하며 수술 시간도 30분 내외로 짧은 편이다. 


절제한 연골은 보형물로 사용이 가능해 비중격만곡증 수술 하나로 코 막힘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외적인 측면의 개선도 가능하다. 


인사이트삼성드림이비인후과


비중격만곡증 수술은 무리한 연골 절제로 비중격 천공, 안장 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에서는 코 질환 수술과 코 미용술을 함께 진행할 경우 수술 전 필요한 검사 비용과 시간,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 회복 기간을 어느 정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코 미용술만 진행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코 막힘 증상 악화를 예방할 수도 있다. 


단 비중격만곡증 수술과 코 미용술을 함께 진행할 때는 코에 대한 의료학적 지식이 풍부한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꼼꼼한 상담을 나누는 것이 좋다. 


* 삼성드림이비인후과 후원을 받아 인사이트에서 작성한 기사입니다.


인사이트삼성드림이비인후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