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매일 밤 치맥 즐기던 남성의 몸에서 나온 1,258개의 담석
매일 밤 치맥 즐기던 남성의 몸에서 나온 1,258개의 담석

인사이트환구시보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매일 밤 '치맥'을 즐기던 이들이라면 나도 모르게 몸에 쌓이는 돌을 조심해야겠다.


지난 8일(현지시간) 중국 매체 '환구시보(huanqiu)'는 매일 고기와 술을 즐겨 먹다가 1천 개 이상의 신장결석이 생긴 남성 장(Zhang·42)씨의 사연을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둥관시에 거주하는 장씨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매일 저녁 맥주와 고기를 즐겨 마셨다.


그는 바쁜 회사 생활로 물을 자주 마시지 못했고 식습관도 불규칙적인 편이었다. 퇴근 후에야 지방이 많은 고단백 치킨, 돼지고기 등으로 주린 배를 채우곤 했다.


인사이트환구시보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여기에 장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빠짐없이 맥주를 곁들여 마셨다. 그는 그때까지만 해도 자신의 몸에 이상이 있다는 사실은 꿈에도 몰랐다.


그러다 최근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충격적인 신장 엑스레이 사진을 보게 됐다. 신장 안이 온통 돌덩어리로 가득했던 것이다.


장의 상태를 보던 둥관 송산 호수 중앙 병원(Dongguan Songshan Lake Central Hospital) 비뇨기과 부원장 쉬 샤오롱(Xu Xiaolong)은 당장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샤오롱은 장의 담석 제거 수술을 진행해 신장 안에 빼곡히 들어있던 결석들을 꺼냈다. 그 개수만 해도 무려 1,258개였다.


인사이트환구시보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장의 담당의 샤오롱은 매체에 그동안 많은 환자들을 진찰해 왔지만 의사 생활 동안 이렇게 많은 담석은 처음 본다고 고백했다.


그는 이어 무증상 합병증에 대해 경고하면서 그대로 방치했다면 자칫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심각한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장은 다행히 더 늦기 전에 발견해 담석들을 성공적으로 제거하고 현재는 건강을 되찾고 있다고 한다.


한편 의사는 신장결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장과 같은 고지방, 고단백 위주의 식사를 피하고 수분 보충을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