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동남아 평정하고 국내 동네 마트 진열대까지 장악한 '악마의 과일' 두리안
동남아 평정하고 국내 동네 마트 진열대까지 장악한 '악마의 과일' 두리안

인사이트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일단 한 번 맛을 보면 끊임없이 찾게 된다는 '마성의 과일' 두리안.  

 

썩은 계란을 연상케 하는 지독한 냄새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지만 일반 과일에선 찾아볼 수 없는 달콤한 과즙과 고소한 맛, 크림 같은 식감에 빠져 두리안을 찾아 헤매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대형마트나 백화점 식품관에 가도 냉동 두리안만 있을 뿐, 생 두리안을 취급하는 곳을 찾기는 하늘의 별 따기다.


지금쯤 동남아는 한창 두리안 철일 테지만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혀 버린 지금은 현지에 가서 먹을 수도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는 말처럼 기대하지도 않았던 곳에서 두리안을 팔기 시작했다. 바로 동네 마트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엔 "동네 마트에 두리안이 등장했다"는 인증샷이 등장해 두리안 맛을 잊지 못해 눈물을 흘리던 덕후들의 눈을 번쩍 뜨이게 했다.  


마트 외부 가판대를 찍은 해당 사진엔 껍질을 까지 않은 두리안이 통째로 한 무더기 쌓여 있다. 


유리창엔 두리안을 구매하면 알맹이만 포장해 갈 수 있고, 두리안 쥬스도 구매할 수 있다는 안내 문구가 적혀 있다.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두리안을 구매한 듯, 옆 테이블엔 두리안 껍질이 수북하게 쌓여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 통 사러 가야겠다", "없어서 못 먹었는데 너무 좋다", "축농증에겐 황금의 과일이라는데", "저게 팔리려나" 등 호불호가 명확히 갈리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두리안에는 지질, 필수 지방산, 항산화 물질 등이 일반적인 과일보다 풍부하게 들어 있다.

 

특히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기능이 있어 여성에게 좋지만, 너무 많이 먹는 것은 피해야 한다. 칼로리가 매우 높아 자주 먹을 경우엔 당뇨나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