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무단 횡단하는 아이 뒤늦게 발견한 대형 트럭 운전자의 반응 속도
무단 횡단하는 아이 뒤늦게 발견한 대형 트럭 운전자의 반응 속도

인사이트reddit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한 트럭 운전자의 '월드클래스' 급 반응 속도가 무단횡단을 하던 한 아이의 생명을 지켜냈다.


지난 7일(현지 시간)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차가 쌩쌩 달리는 도로를 위태롭게 무단횡단 하는 아이의 모습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서 한 버스가 정거장에 멈춰서고 사람들이 우르르 내렸다. 이 가운데에는 어린아이들도 있었다.


잠시 후 버스는 시동을 걸었다. 그 사이 두 명의 아이가 재빨리 길을 건너기 위해 차도에 뛰어들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reddit


때마침 건너편에서는 대형 트럭이 오고 있었다. 그러나 버스에 절묘하게 가려 트럭 운전자는 아이들을 볼 수 없는 상황이었다.


아이들 역시 좌우 살피지 않고 무작정 뛰어들어 트럭을 미처 보지 못했다.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일촉즉발의 순간이었다. 길을 건너는 아이들을 뒤늦게 발견한 트럭 운전자는 급하게 비상 제동 브레이크를 밟았다.


핸들을 꺾기에도 부족한 시간에다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할지조차 미지수였지만 운전자는 사고를 막기 위해 끝까지 사력을 다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reddit


운전자의 엄청난 기지 덕분일까. 아이는 기적적으로 차량을 피해 목숨을 지킬 수 있었다.


단 1초만 늦었어도 커다란 트럭에 치일 수도 있는 아슬아슬한 상황이었다.


운전자는 큰 충격으로 차량을 세운 후에도 좀처럼 핸들에서 손을 놓지 못한 채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운전자의 놀라운 기지를 칭찬하는 한편 어린아이들이 무단횡단을 하지 않도록 주의시켜야 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reddi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