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프리카TV 대통령' BJ 철구, 다음주 상근 복무 마치고 전역한다
'아프리카TV 대통령' BJ 철구, 다음주 상근 복무 마치고 전역한다

인사이트YouTube '외질혜 (OzilTube)'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아프리카TV BJ철구(이예준)의 전역일이 불과 9일 앞으로 다가왔다.


철구는 2018년 10월 상근예비역으로 입대해 오는 15일 전역를 앞두고 있다.


과거 인터넷 방송계에 독보적인 영향력을 끼쳤던 철구의 복귀가 임박하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부에서는 그의 복귀 후 첫 방송에 최소 20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모일 것이란 예측도 나온다.


인사이트YouTube '철구형 (CHULTUBE)'


인사이트Instagram 'jjh_0306'


실제 철구가 군 입대 전날 마지막으로 팬들과 소통했던 방송의 최고 시청자 수는 16만 명에 이르렀다.


당시 철구의 입대 전 마지막 모습을 보기 위해 시청자들은 물론 동료 BJ들까지 철구의 채널에 몰려들었고, 채팅창에 연이어 올라오는 채팅들 탓에 서버가 불안정해지기도 했다.


이후 2년 가까이 그의 모습을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만큼, 철구의 복귀 방송에는 역대 '최다' 시청자가 몰려들 가능성이 크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철구의 아내 외질혜(전지혜)가 밝힌 바에 따르면 철구는 현재 복귀에 앞서 차후 이용할 방송 스튜디오 매물을 알아보고 있다. 이전처럼 라디오, 게임 위주의 콘텐츠를 이어나갈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철구는 제대 후 가족 여행을 통해 휴식을 취한 뒤 방송에 복귀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어 전역 당일 방송을 할지는 확실치 않다.


한편 철구는 복귀 후 비글즈 활동은 이어나가지 않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비글즈는 철구가 주축이 돼 만들어진 일종의 친목, 합동방송 모임으로 세야, 용느, 창현, 슈기 등이 거쳐 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