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오늘(5일) 어린이날은 그냥 읽어도 '좌우반전'을 해도 똑같은 '20200505'입니다
오늘(5일) 어린이날은 그냥 읽어도 '좌우반전'을 해도 똑같은 '20200505'입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오늘(5일)은 수많은 어린이들이 일년 내내 손꼽아 기다리던 어린이날이다.  

 

매해 어린이날은 소중하고 유의미하지만 그 중에서도 올해 어린이날은 어린 아이들 뿐만 아니라 '대칭변태'를 자처하는 어른이들에게도 특별한 날이다. 

 

대칭변태는 유난히 대칭을 맞추는 것에 집착하는 이를 말한다. 이게 뭔지 잘 몰라도 만약 2020년 02월 02일에 묘한 쾌감을 느꼈다면 대칭변태의 속성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이들은 "대칭이 맞지 않으면 왠지 마음이 찝찝하고 불길하다"면서 "좌우 대칭이 완벽하게 맞는 것을 보면 안정감과 개운함을 느낀다"고 말한다.  


인사이트사진 = 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대칭변태와 어린이날의 상관관계는 바로 날짜의 숫자 배열에 있다. 

 

오늘 날짜인 2020년 5월 5일, '20200505'는 앞뒤로 완벽한 대칭 숫자를 이루고 있다. 그냥 컴퓨터에서 보는 숫자소는 이 대칭을 완벽하게 맛볼 수 없다. 


디지털 숫자 표기를 봐야 그 참맛을 느낄 수 있다. 


인사이트정방향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인사이트좌우반전을 한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이처럼 완벽한 대칭을 이루는 날짜 조합은 '평균적으로' 10년에 한 번 정도 나오고, 길게는 700년 동안 볼 수 없을 정도로 희귀하다. 

 

때문에 실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좌우 대칭을 맞추는 것에서 희열을 느끼는 '대칭변태'들이 나타나 "기념비적인 날"이라며 기쁨을 나누기도 했다. 

 

또 오늘은 황금연휴의 마지막 날이기도 하다. 여러 가지 의미가 겹쳐 더욱 특별한 오늘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기며 연휴의 마지막을 잘 갈무리해 보자.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