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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정금옥 프라임리더, 관리 고객만 3천명...코로나19 소상공인 살리기에도 일조

교보생명 정금옥 FP프라임리더는 1,000주 동안 한 주도 빠짐없이 매주 3건이 넘는 보험계약을 체결한 것은 물론, 최근에는 코로나19로 피해를 겪고 있는 이천 지역 소상공인 살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교보생명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1,000주 연속으로 매주 3건 이상의 보험계약을 맺은 설계사가 나와 화제다. 주인공은 재무설계사(FP) 경력 27년차인 교보생명 정금옥 FP프라임리더(58세, 이천FP지점)다.


정 FP는 1,000주 동안 한 주도 빠짐없이 매주 3건이 넘는 보험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01년 1월부터 시작해 20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기록이다.


보험업계에선 1주일에 보험을 3건 맺는 것을 '3W(3 per Week)'라고 말한다. 3W는 '꾸준함과 성실함의 상징'으로 통하며, 보험왕만큼 달성하기 힘든 기록으로 여겨진다.


정 FP의 활동무대는 경기도 이천으로 대도시가 아닌데도 꾸준한 성관를 올리고 있다. "목표를 뚜렷하게 설정하고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했더니 자연스럽게 나온 결과"라고 정FP는 전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교보생명


평범한 주부였던 그를 FP로 이끈 건 "노력한 만큼 보상 받을 수 있다"는 한마디였다.


시작하면 최고가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정 FP는 아침 6시에 하루를 시작해 밤 10시까지 매일 20~25명의 고객을 만난다. 그만의 성공방정식인 셈이다.


그가 현재 관리하는 고객은 3,000여 명. 전화번호만 봐도 고객 이름과 직업, 가족관계 등을 술술 말할 수 있을 정도다. 가입 후에도 꾸준히 고객을 찾아 정성을 기울이며 쌓은 신뢰가 지금의 성공을 만든 밑거름이 됐다.


오랜 기간 알고 지낸 고객이 다른 고객을 소개시켜 주는 경우도 다반사다. 손바닥 보듯 곳곳을 누비다 보니 고객들은 그를 ‘이천의 마당발’이라 부른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최근에는 이런 특기를 살려 코로나19로 피해를 겪고 있는 이천 지역 소상공인 살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수입의 반을 떼어 고객들로부터 판로가 막힌 농산물, 과일 등을 구입해 다른 고객들에게 선물하고 있다.


정 FP는 매일 아침 보험금 청구, 각종 보험 관련 문의 등 도움이 필요한 기존 고객을 살피며 하루를 시작한다. 지금도 더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알고, 보험을 통해 역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게 최우선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