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이마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아동양육시설에 '봄맞이 화분 세트' 지원
이마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아동양육시설에 '봄맞이 화분 세트' 지원

인사이트사진 제공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이마트와 함께 전국 아동 양육시설 50개소에 1억 원 상당의 봄맞이 화분 세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코로나19로 어두워진 분위기 속에 어린이들에게 잃어버린 봄을 되찾아 주기 위해 '봄맞이 화분 세트' 지원을 준비했다.


이번에 준비한 '봄맞이 화분 세트'는 전국 아동 양육시설 50곳에 보내지며 고무나무, 극락조 등 관엽식물 6종과 분화류 10종, 절화류 2종 등의 공기정화 식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아동들이 더욱 밝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을 통한 정서적인 지원은 물론 미세먼지에 대비해 호흡기 건강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번 기부를 통해 코로나19로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덧붙였다.


한편, 이번 '봄맞이 화분 세트'는 이마트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희망배달캠페인 기금을 재원으로 준비했다. 희망배달캠페인은 이마트 임직원이 매달 자발적으로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그랜트 형태로 같은 금액을 추가 적립해 조성되는 이마트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