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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AI 명상서비스 '누구 마음보기' 서비스 제공

SK텔레콤이 일상에 지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AI 스피커 '누구' 전용 명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텔레콤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SK텔레콤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일상에 지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AI 스피커 '누구' 전용 명상 서비스를 1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누구 마음보기'는 당초 SK텔레콤 사내 구성원의 행복을 위한 '마음 챙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나, 회사는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모든 일반 고객에게 오픈하기로 하고 최근 서비스 개발을 완료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져 정부, 지자체, 의료단체가 심리치료 지원을 강화하는 분위기 속에서 '누구 마음보기'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텔레콤


AI 스피커 누구는 비대면 감성 서비스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긴급 호출, 치매 예방 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공지능 서비스의 사회적 가치 실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누구 마음보기'는 총 41종의 명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침·저녁 명상 2종, 호흡명상 20종, 자애명상 11종 등으로 구성돼 있다.


SK텔레콤은 15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명상 앱 '마보'와 손잡고 '누구 마음보기'를 개발했으며, 향후 명상 콘텐츠를 지속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텔레콤


'누구 마음보기'에는 코로나19 관련 명상 콘텐츠 8종도 포함되어 있다. 마보가 서울의료원과 협업해 격리 환자와 의료진들을 위해 별도 제작한 콘텐츠들이다.


이 콘텐츠는 서울의료원은 물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의 심리 안정을 위해 배포하고 있는 개별 QR코드에서도 무료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