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나쁜 XX'라 욕하면서도 은근히 정 주게 되는 드라마속 역대급 악역 배우 5인
'나쁜 XX'라 욕하면서도 은근히 정 주게 되는 드라마속 역대급 악역 배우 5인

인사이트JTBC '이태원 클라쓰'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드라마 속 '악역'은 주인공이 역경을 헤쳐나가는 데 있어 꼭 필요한 존재다.


주인공의 앞길을 자주 가로막는 만큼 악역 스타들은 의도치 않게 일부 누리꾼의 비난 대상이 되곤 한다.


하지만 최근 드라마에서 악역 스타들은 주인공 못지않은 서사를 자랑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악행을 일삼아 얄밉지만, 자신만의 캐릭터 소화력으로 화제의 중심에 선 스타에는 누가 있을까.


탄탄한 연기력으로 주인공 못지않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악역 스타들을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안보현 : JTBC '이태원 클라쓰'


인사이트


인사이트JTBC '이태원 클라쓰'


뜨거운 인기로 시청률 상승곡선을 탄 JTBC '이태원 클라쓰' 속 안보현은 장가의 장남 장근원 역을 맡았다.


그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에서 주인공 박새로이(박서준 분)와 사사건건 부딪치며 만화를 방금 찢고 나온 듯 완벽한 연기력을 선보였다.


안보현은 어린 시절부터 엄격한 아버지 밑에서 사랑받지 못한 장근원을 섬세한 연기력으로 재탄생시켰다.


2. 김재욱 : OCN '보이스'


인사이트


인사이트OCN '보이스'


김재욱은 평소 퇴페미 넘치는 분위기로 여심을 홀린 배우 중 한 명이다.


지난 2017년 방영된 OCN '보이스'에서 그는 사이코패스 모태구 역을 맡았다.


사이코패스라는 어려운 설정임에도 불구하고 김재욱은 화려한 표정 연기로 누리꾼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3. 조우리 : 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인사이트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인사이트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지난 2018년 방송된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조우리는 모태 미인이지만 낮은 자존감을 가진 현수아 역을 맡았다.


이어 그는 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원더풀'에서 청순한 외모와 달리 김청아(설인아 분)을 괴롭히는 문해랑 역을 맡았다.


그는 두 작품을 통해 청순하고 사근사근한 말투로 주인공을 괴롭히며 차세대 악역 전문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다.


4. 김서형 : SBS '아내의 유혹', JTBC 'SKY 캐슬'


인사이트SBS '아내의 유혹'


인사이트JTBC 'SKY 캐슬'


막장 드라마계의 교과서라 불리는 SBS '아내의 유혹'에서 김서형은 내연녀 신애리 역을 맡았다.


당시 그는 신들린 연기로 주인공만큼 주목받는 악역으로서 자리매김했다.


지난 2018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손꼽히는 JTBC 'SKY 캐슬'에서 김서형은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 역을 맡아 눈빛만으로 시선을 압도하는 독보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5. 이유리 : MBC '왔다! 장보리'


인사이트


인사이트MBC '왔다! 장보리'


인형 같은 비주얼을 뽐내는 이유리는 지난 2014년 방영된 MBC '왔다! 장보리'에서 연민정 역을 맡았다.


그는 "난 열심히 산 죄밖에 없어"라고 외치며 탄탄한 악역 서사를 이끌어냈다.


특히 해당 드라마는 최고 시청률 37.3%를 기록하며 전국에 '연민정'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