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제목은 잘 몰라도 '슈가맨' 나오면 '100불' 찍을 것 같은 명곡 5
제목은 잘 몰라도 '슈가맨' 나오면 '100불' 찍을 것 같은 명곡 5

인사이트왼쪽부터 아일랜드, 일기예보 / 앨범 재킷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제목은 전혀 기억이 나질 않지만 '슈가맨'에 나온다면 바로 100불이 나올 레전드 명곡들이 있다.


너무 오래돼 제목도, 가수도 기억이 나진 않지만 우리 MP3 플레이어에는 꼭 이 가수들이 있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시즌 3까지 마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은 대한민국 가요계에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을 찾아 나서는 프로그램이다.


방청객은 10대부터 50대까지로 나뉘며, 흘러나오는 노래를 알고 공감한다면 100개의 불이 켜진다. 그리고 이것을 '100불이 나왔다' 혹은 '올불'이라고 표현한다.


지금부터 소개할 내용은 가수도, 제목도 생소하지만 '슈가맨' 시즌 4가 제작된다면 단번에 100불 몰표를 받을 준비가 되어 곡들이다.


1. 아일랜드 - My Girl


YouTube 'euc l'


아일랜드의 'My Girl'은 제목과 가수 모두 생소하나, 전주만 조금 듣다 보면 '아!'라는 탄성을 지르게 되는 곡이다.


이 노래는 KBS1 시사교양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 엔딩곡으로도 유명하다.


'My Girl'을 아는 이들은 "이 노래야말로 '슈가맨'에 소환될 곡"이라며 "무조건 100불 예약"이라는 반응을 보인다.


2. 이용신 - My self


YouTube '이용신-주제'


이용신의 'My self'는 애니메이션 '달빛천사'를 본 이들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곡이다.


이 노래는 가수와 제목을 찾는 데는 혼란스러움을 겪지만 '다신 울지 않을래'라는 도입부를 들으면 '달빛천사'의 OST라는 것을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다.


최근 이용신은 '달빛천사' 삽입곡 리메이크 앨범 'Returned Fullmoon(리턴드 풀문)'을 발매하며 많은 사람들의 추억을 소환하기도 했다.


3. 임현정 -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


YouTube '7080 뮤직비디오'


임현정의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은 2000년대 후반을 주름잡던 명곡이다.


긴 제목으로 인해 가수와 제목이 잘 생각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전주부터 많이 들은 곡이란 것을 바로 느낄 수 있다.


4. 일기예보 - 인형의 꿈


YouTube 'pops8090'


'인형의 꿈'은 너무나 유명해 단번에 생각나는 곡이지만 원곡자가 일기예보임을 아는 사람들은 몇 되지 않는다.


최근에는 러브홀릭이 리메이크 버전의 음원을 공개하며 더욱 주목받았다.


이에 누리꾼은 "원곡자 일기예보가 부르는 '인형의 꿈' 듣고 싶다"라는 말과 함께 이들의 '슈가맨' 출연을 원하고 있다.


5. 티오 - 발자국


YouTube 'God C'


도입부를 들었을 뿐인데 흥이 난다. '흰눈이~'라는 첫 문단부터 어깨를 들썩이게 하지만 가수와 제목은 기억이 나질 않는다.


티오는 2004년 잠깐 활동했던 가수이지만 당시 앨범의 타이틀곡 '발자국'을 메가 히트시키며 주목받았다.


하지만 워낙 짧게 활동했던 탓에 많은 이들이 노래는 알고 있지만 가수와 제목은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댓글